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마트, 알리바바와 손잡고 역직구 이끈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국내 대형마트 최초 '티몰 글로벌' 진출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 이마트 는 알리바바 그룹이 운영하는 중국 기업과 소비자간 거래(B2C) 온라인몰인 '티몰 글로벌(TMALL GLOBAL)'에 진출한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5일 이마트는 알리바바 그룹이 해외 유명 브랜드들의 중국내 온라인 유통을 위해 운영 중인 티몰 글로벌 내 도메인을 국내 대형마트 최초로 개설했다.
이마트는 오는 3월 중순 티몰 글로벌 내 이마트 전용관을 오픈할 예정이며 도메인은 'http://emart.tmall.hk'이다.

중국 온라인 쇼핑 전체 시장의 약 80%를 점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알리바바 그룹은 중국 현지 업체를 대상으로 티몰닷컴(www.tmall.com)을 운영 중이며 해외 업체들을 대상으로는 티몰 글로벌(www.tmall.hk)을 운영하고 있다.

이마트가 중국 내수 시장을 대상으로 하는 티몰 글로벌에 진출하는 이유는 첫째, 한국 대형마트에서 판매하고 있는 가공식품과 일상용품, 전기밥솥, 홍삼정 등이 한국을 찾는 중국인 관광객들의 쇼핑 필수품으로 자리 잡을 만큼 인기가 높기 때문이다.
제주지역과 동인천지역의 이마트 점포의 경우, 김, 과자, 여성용품, 고무장갑 등 중국인 관광객들의 쇼핑 필수 상품 매출이 일반점포 대비 평균 2배 이상 나타날 정도다.

둘째, 국내 대형마트 1위인 이마트의 중국 온라인시장 진출을 통한 한국 상품 수출 판로 확대로 중국 역직구를 이끌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이다. 중국에서의 온라인몰 시장은 연간 40% 이상의 고신장을 기록하고 있다.

이마트는 오는 3월 중순 티몰 글로벌 이마트관 오픈시 김, 과자, 음료, 된장 등 중국인들이 많이 찾는 가공식품과 함께 전기밥솥, 홍삼정, 여성위생용품 등 100여개 상품의 판매를 시작할 계획이며 올해 상반기까지 500여개 품목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최우정 이마트 온라인 총괄 부사장은 "중국의 경우 온라인 시장 성장이 높으며 특히, 한국 이상으로 해외 직구 성장이 가파르다"며 "이번 이마트몰의 중국 온라인 시장 진출은 한국 상품의 수출 판로를 넓히기 위한 것으로 중국 시장으로의 역직구 확대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잔고증명서 위조’ 尹 대통령 장모 최은순씨 가석방 출소 [포토] 대한의사협회, '의대정원 증원 2천명 어디서나왔나?' "돈 없으면 열지도 못해" 이름값이 기준…그들만의 리그 '대학축제'

    #국내이슈

  • 뉴진스, 日서 아직 데뷔 전인데… 도쿄돔 팬미팅 매진 300만원에 빌릴 거면 7만원 주고 산다…MZ신부들 "비싼 웨딩드레스 그만" '심각한 더위' 이미 작년 사망자 수 넘겼다…5월에 체감온도 50도인 이 나라

    #해외이슈

  • '비계 삼겹살' 논란 커지자…제주도 "흑돼지 명성 되찾겠다" 추경호-박찬대 회동…'화기애애' 분위기 속 '긴장감'도 서울도심 5만명 연등행렬…내일은 뉴진스님 '부처핸섬'

    #포토PICK

  • "역대 가장 강한 S클래스"…AMG S63E 퍼포먼스 국내 출시 크기부터 색상까지 선택폭 넓힌 신형 디펜더 3년만에 새단장…GV70 부분변경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머스크, 엑스 검열에 대해 '체리 피킹' [뉴스속 용어]교황, '2025년 희년' 공식 선포 앞 유리에 '찰싹' 강제 제거 불가능한 불법주차 단속장치 도입될까 [뉴스속 용어]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