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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 설 연휴…설빔 대신 수영복 판매 급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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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 설 연휴를 앞두고 유아동 한복 대신 수영복이 때 아닌 인기를 누리고 있다. 올해 긴 설 연휴를 맞아 여행을 계획하는 가족들이 늘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4일 패션 전문 쇼핑몰 아이스타일24이 지난 1월26일부터 지난 3일까지 유아동 상품 판매량을 살펴본 결과 수영복이 한복 판매량을 53% 앞서는 것으로 나타났다.
수영복 판매량은 지난해 설 연휴를 앞둔 동기간(2014년 1월 13일~21일) 대비 225% 폭발적으로 신장했다. 이와 함께 유아동 래쉬가드의 판매량은 133%, 물놀이 안전용품의 판매량은 42% 증가했다.

올해 설 연휴는 주말을 포함해 최소 5일을 쉴 수 있고 연차 휴가를 사용하면 길게는 9일 간의 황금연휴를 즐길 수 있다. 설 명절이 다가오면 아이들을 위한 설빔 준비로 한복 판매량이 증가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올해는 이렇듯 긴 설 연휴로 해외여행, 워터파크 등 가족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자연스럽게 수영복 판매가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

수영복 판매가 폭발적으로 증가한 것과 달리, 겨울 스포츠로 대표되는 스키·보드복의 판매량은 전년 대비 1~2% 소폭 증가하는 데 그쳤다. 최근 빈번하게 발생하는 어린이 안전사고 위험 때문에 스키보다 상대적으로 안전한 물놀이를 선호하기 때문으로 보인다.
아이스타일24 유아동 담당 박지영 MD는 "긴 연휴가 다가오면서 유아동 카테고리에서는 설빔 관련 상품보다 수영복, 캐릭터 래쉬가드, 가방 등 여행 관련 상품의 판매증가가 눈에 띄고 있다"며 "특히 최근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암링, 구명조끼, 보드헬멧과 같은 안전용품도 함께 판매량이 늘고 있다"고 말했다.

아이스타일24는 오는 27일까지 한복, 드레스 등 설빔 아이템을 2만원대에 만날 수 있는 '우리 아이 돋보이는 설빔&설 선물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설빔 외에도 봄 신발, 가방 등의 봄 상품을 특가로 만날 수 있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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