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애플, 포브스 선정 최고 브랜드 4년 연속 1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백종민 기자] 애플이 미 경제 격주간 포브스 선정 브랜드가치 1위를 차지했다. 4년 연속이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포브스는 5일(현지시간) 인터넷판을 통해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100대 브랜드 순위를 공개했다.

이에 따르면 애플의 브랜드 가치는 1242억달러로 1년만에 19%나 가치가 불어났다. 이는 2위 마이크로소프트(MS)의 브랜드 가치 630억달러를 거의 배나 앞서는 수치다. MS의 브랜드 가치는 11% 증가에 그쳤다.
MS는 오히려 구글의 역전을 걱정해야하는 처지다. 3위 구글의 가치는 566억달러로 19%의 증가세를 기록했다. 이런 추세대로라면 내년 조사에서 구글이 MS를 역전할 가능성이 농후하다.

3위권까지 두 자리 수 가치 증가율을 기록한 반면 4~6위인 코카콜라, IBM, 맥도널드는 한 자리 수 증가나 오히려 가치가 감소하는데 그쳤다.

삼성전자는 GE에 이어 8위에 올랐다. 350억달러의 가치로 1년전 대비 브랜드 가치가 19%나 늘어나며 GE를 추격했다.
도요타는 가치 증가율이 22%에 달해 4% 증가로 11위를 기록한 동종업계 BMW를 제치고 9위에 올랐다. 럭셔리 업체 루이뷔통도 10위에 올라 명품 브랜드 이미지를 입증했다.

페이스북은 브랜드 가치가 1년 만에 74%나 급증하며 18위를 차지했다. 아마존도 45%의 증가율을 기록하며 순위를 24위까지 끌어 올렸다.

현대차는 브랜드가치가 20% 불어나며 78억달러로 71위를 기록했다. 기아차는 69억달러로 80위였다.



백종민 기자 cinqang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오동운 후보 인사청문회... 수사·증여 논란 등 쟁점 오늘 오동운 공수처장 후보 인사청문회…'아빠·남편 찬스' '변호전력' 공격받을 듯 우원식, 22대 전반기 국회의장 후보 당선…추미애 탈락 이변

    #국내이슈

  • 골반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3년 만에 앉고 조금씩 설 수도" "학대와 성희롱 있었다"…왕관반납 미인대회 우승자 어머니 폭로 "1000엔 짜리 라멘 누가 먹겠냐"…'사중고' 버티는 일본 라멘집

    #해외이슈

  • '시스루 옷 입고 공식석상' 김주애 패션…"北여성들 충격받을 것" 이창수 신임 서울중앙지검장, 김 여사 수사 "법과 원칙 따라 제대로 진행" 햄버거에 비닐장갑…프랜차이즈 업체, 증거 회수한 뒤 ‘모르쇠’

    #포토PICK

  •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역대 가장 강한 S클래스"…AMG S63E 퍼포먼스 국내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 용어]머스크, 엑스 검열에 대해 '체리 피킹'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