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中 씨에슈화 모녀,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서 검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손수레에 노모를 태워 중국 전역을 여행해 화제가 된 중국 효녀 씨에슈화씨의 어머니 슈메이롱씨가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에서 김진국 원장에게 안과 검사를 받고 있다.

손수레에 노모를 태워 중국 전역을 여행해 화제가 된 중국 효녀 씨에슈화씨의 어머니 슈메이롱씨가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에서 김진국 원장에게 안과 검사를 받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는 노모를 손수레에 태우고 1만2000km의 중국 전역을 여행해 화제가 된 ‘손수레 효녀’의 주인공인 ‘씨에슈화’ 씨와 그의 어머니 ‘슈메이롱’ 씨가 지난 24일 병원을 방문해 안과 검진 및 김진국 원장과의 면담 시간을 가졌다고 28일 밝혔다.

씨에슈화씨 모녀는 이날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를 방문해 어머니 슈메이롱씨의 시력 검사 및 백내장 검사 등 각종 안과 질환에 대한 정밀 검사를 받았다.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에서 평소 눈이 좋지 않은 슈메이롱씨를 위해 무료 진료를 진행했다. 질환 검사 이외 여행의 피로를 풀어주고 눈 건강을 개선시키기 위한 케어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됐다.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 김진국 원장은 “많은 이들을 감동시킨 씨에슈화씨의 효행은 우리에게 잊혀져 가는 효(孝)의 의미를 다시금 생각하게 되는 좋은 본보기가 됐다”며 “좋은 기회를 통해 슈메이롱씨의 안과 검진 및 상담을 진행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하고 앞으로도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는 선행을 실천하는 사람들을 위한 따뜻한 도움의 손길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중국 손수레 효녀로 화제가 된 씨에슈화씨는 지난해 4월22일 인력거를 개조해 만든 손수레에 노모를 태운 후 상하이에서부터 베이징까지 여행을 했다. 이후 하남을 거쳐 다시 집으로 돌아오는 1만2000Km의 여정을 마쳤다.
심한 멀미 때문에 평생 여행을 해본 적 없는 노모를 위해 직접 손수레를 끌어 여행을 나선 것인데, 이 같은 사연이 중국을 비롯해 국내 온라인 커뮤니티까지 알려지며 화제가 됐으며, 국내 네티즌들도 모녀의 여행을 응원했다.

한국을 여행했으면 좋겠다는 의견이 쏟아지자 ‘선플운동본부’는 지난 24일 서울예술고등학교에서 모녀를 초청해 효에 대한 강연을 진행한 후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를 방문해 안과 검진을 진행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외국인환대행사, 행운을 잡아라 영풍 장녀, 13억에 영풍문고 개인 최대주주 됐다 "1500명? 2000명?"…의대 증원 수험생 유불리에도 영향

    #국내이슈

  • "화웨이, 하버드 등 美대학 연구자금 비밀리 지원" 이재용, 바티칸서 교황 만났다…'삼성 전광판' 답례 차원인 듯 피벗 지연예고에도 "금리 인상 없을 것"…예상보다 '비둘기' 파월(종합)

    #해외이슈

  • [포토] '공중 곡예' [포토] 우아한 '날갯짓' [포토] 연휴 앞두고 '해외로!'

    #포토PICK

  •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美 달린다…5대 추가 수주 현대차, 美 하이브리드 月 판매 1만대 돌파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CAR라이프

  •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