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태광그룹 계열 케이블TV방송사 티브로드가 최근 선보인 지역채널 프로그램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인근 시장이나 상가, 맛집 등 시청자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곳들을 다뤄주는 지역밀착형 정보 오락 프로그램들이 눈에 띄는 시청률을 보이고 있다.
서울 지역에서 제작 중인 지역 상권과 패션을 결합한 프로그램 '동대문 사용설명서'는 방송 된지 2회만에 본방 순간 최고시청률 3.76%를 기록했다. MC 하현곤(전 클릭비 멤버)과 가수 니키타, 교수이자 디자이너인 이기오가 동대문 도·소매 매장을 방문해 직접 상인과 관계자들을 만나 유행하는 패션트렌드를 알아보고 매장의 특성을 설명해주는 오락 정보 프로그램이다.
티브로드 전체 방송 권역에서 방송되고 있는 전통시장 투어 버라이어티인 '시장왔수다'도 순간 최고시청률이 7.34%까지 나오고 있다. 각 지역 시장만이 가지고 있는 고유한 특장점과 정감 있는 시장상인들이 직접 출연해 알려지지 않은 시장 정보들을 귀뜸해주는 등 지역시청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어있다.
이와 함께 '우리동네 푸드셰르파'는 MC인 가수 겸 푸드칼럼리스트인 아가(안수지)와 레이싱걸 출신의 현지(김현지)가 매주 숨은 맛집들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으로 순간 최고시청률 4.06%까지 나오고 있다.
성기현 티브로드 커뮤니티 본부장은 "티브로드는 지역 시청자들이 원하는 색다른 소재의 밀착형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하는 등 질적 향상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티브로드는 시청자들에게 신속하고 정확한 지역 현장 소식을 전달함으로써 함께 호흡할 수 있는 지역방송국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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