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송종국·안정환 분노의 해설 "공 맞아도 안 죽는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왼쪽부터 송종국 해설위원, 김성주 캐스터, 안정환 해설위원. (사진: MBC 중계화면 캡처)

▲왼쪽부터 송종국 해설위원, 김성주 캐스터, 안정환 해설위원. (사진: MBC 중계화면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송종국·안정환 분노의 해설 "공 맞아도 안 죽는다"

대한민국과 벨기에 전을 중계한 송종국, 안정환 해설위원의 분노의 해설이 화제다.
송종국, 안정환 해설위원은 27일(한국시간) 2014 브라질 월드컵 H조 3차전 대한민국과 벨기에의 경기를 김성주 캐스터와 함께 중계했다. 이날 경기에서 한국은 벨기에에 0대 1로 패해 16강 진출에 실패했다.

송종국과 안정환 해설위원은 부진한 한국 대표팀 선수들의 움직임에 따끔한 지적을 아끼지 않았다.

안정환 해설위원은 전반 초반 선수들이 패스를 망설이는 모습을 보고 "실수가 두려워 패스를 안 하면 안 된다"고 말했다.
평소 편안한 웃음으로 중계를 진행하던 송종국 해설위원 역시 날아오는 공에 몸을 피하는 선수를 보고 "몸을 돌리지 말라. 공 맞아도 안 죽는다"며 일침을 가했다.

또 후반 32분 벨기에의 베르통엔이 선제골을 넣자 송종국 위원은 "지금 우리는 골이 필요하다. 왜 뒤에서 수비만 하고 있느냐"고 소리를 지르기도 했다.

모든 경기가 끝나고 패배감과 억울함에 눈물을 흘리는 손흥민, 김영권 선수의 모습이 보이자 두 해설위원은 "실력을 키워야 한다. 실력 다음에 정신력이 있는 것이다" "잘 싸웠다. 오늘의 이 눈물을 기억하고 앞으로는 눈물 흘리지 않는 경기를 하라"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송종국 안정환 해설위원의 분노의 해설을 들은 네티즌은 "송종국 안정환 해설, 아빠들 앞으로도 좋은 활약 부탁드릴게요" "송종국 안정환 해설, 부들부들 분노에 찬 목소리였다" "송종국 안정환 해설, 후배들을 보며 안타까웠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돈 없으면 열지도 못해" 이름값이 기준…그들만의 리그 '대학축제' [포토] 출근하는 추경호 신임 원내대표 곡성세계장미축제, 17일 ‘개막’

    #국내이슈

  • '심각한 더위' 이미 작년 사망자 수 넘겼다…5월에 체감온도 50도인 이 나라 '머스크 표' 뇌칩 이식환자 문제 발생…"해결 완료"vs"한계" 마라도나 '신의손'이 만든 월드컵 트로피 경매에 나와…수십억에 팔릴 듯

    #해외이슈

  • 서울도심 5만명 연등행렬…내일은 뉴진스님 '부처핸섬' [포토] '봄의 향연' [포토] 꽃처럼 찬란한 어르신 '감사해孝'

    #포토PICK

  • 3년만에 새단장…GV70 부분변경 출시 캐딜락 첫 전기차 '리릭' 23일 사전 계약 개시 기아 소형 전기차 EV3, 티저 이미지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교황, '2025년 희년' 공식 선포 앞 유리에 '찰싹' 강제 제거 불가능한 불법주차 단속장치 도입될까 [뉴스속 용어]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