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사히맥주, '업소용' 맥주값 11.4% 인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수입맥주 1위 아사히맥주가 업소용에 대한 가격을 인하했다.

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롯데아사히주류는 업소용 아사히 수퍼 드라이 병맥주(330㎖)의 출고가를 종전 2405원에서 2170원으로 11.4% 인하했다.
다만 업소용만 가격을 내렸을 뿐 대형마트나 편의점 등에서 판매되는 가정용 아사히맥주의 가격은 그대로 유지했다.

롯데아사히주류가 맥주 가격을 인하한 것은 맥주 경쟁에 불이 붙자 시장 지배력을 잃을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실제로 지난해 1∼5월 국내 한 대형마트의 아사히 판매 순위는 수입맥주 중 단연 1위였지만 올해 같은 기간에는 6위로 떨어졌다.
주류업계 관계자는 "아사히 병맥주 가격인하는 도매상 마진폭을 확대해 유통 지배력을 강화하려는 수순으로 풀이된다"며 "국내 맥주 시장에서 고가정책을 고집했던 점을 볼때 롯데주류 등 맥주 시장 진출과 하이트와 오비의 신제품 출시 등으로 부담이 됐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전국 32개 의대 모집인원 확정…1550명 안팎 증원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국내이슈

  • "韓은 부국, 방위비 대가 치러야"…주한미군 철수 가능성 시사한 트럼프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해외이슈

  • 캐릭터룸·테마파크까지…'키즈 바캉스' 최적지는 이곳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