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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섬세해진 커피 '카누'…"깊은 풍미에 빠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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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 동서 식품의 커피브랜드 '카누(KANU)'가 더 섬세해졌다. 좋은 원두를 더욱 섬세하게 로스팅해 향기, 중후함, 산미, 향 그리고 마지막 끝 맛까지 새로워진 것이다.

동서식품은 30일 "카누의 향은 아로마(AROMA)를 닮았고, 바디감은 실크처럼 부드러우며 커피의 맛을 깨우는 산미(Acidicy)는 더욱 산뜻해졌다"며 "APEX 공법(APEX Advanced Prime Extraction)으로 종전보다 미세한 원두를 짧은 시간과 낮은 온도로 추출한 것이 그 비결"이라고 말했다.
리스테이지를 통해 더욱 새로워진 카누는 머금을 때 느껴지는 깊은 풍미(Flavor)와 커피를 마시고 난 뒤 남겨진 여운(Finish)까지 매력적이다.

2011년 출시된 카누는 인스턴트 원두커피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만들면서 지난해 90%에 달하는 높은 성장률을 올렸다.

각종 체험마케팅 등을 실시한 데 힘입어 지난 상반기 동안에 판매된 수만 해도 4억 잔 분량에 이르며, 이를 점유율로 환산하면 인스턴트 원두커피 전체 시장의 76.8%에 달한다.
올해도 두 자릿수 이상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전문가들은 카누의 성공 요인으로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매년 15% 이상씩 늘어나고 있는 원두커피 애호층을 집중 공략한 게 주효했다고 평가하고 있다.

또한 커피전문점과 동일한 품질의 원두커피를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한 것도 성공요인으로 꼽힌다.

동서식품 관계자는 "카누는 많은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간편하게 고품질의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동서식품만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인스턴트 원두커피"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입맛 변화에 가장 맛있는 커피를 제공할 수 있도록 꾸준한 맛 개발과 연구에 힘쓸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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