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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UX 강화한 'LG Gx' 출시…80만원대 후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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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2.6㎓ 광대역 LTE 지원…스마트 데이, 미디어 타임, 스마트 메모 등 다양한 UX 특징

LG전자, UX 강화한 'LG Gx' 출시…80만원대 후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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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권해영 기자] LG전자(대표 구본준)는 17일 LG유플러스 전용 광대역 롱텀에볼루션(LTE) 기반의 생활 맞춤형 스마트폰 'LG Gx'를 출시한다.

소비자에게 최상의 사용자경험(Great UX)을 제공한다는 뜻에서 제품명을 LG Gx로 정한 이 제품은 광대역 서비스를 기반으로 주변기기와 연동해 즐기는 컨버전스 서비스 등 생활 속 편의성을 높인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LG Gx는 2.6기가헤르츠(㎓) 광대역 LTE를 지원해 최적의 스마트 라이프 환경을 제공한다. 기존 LTE 대비 더욱 빠르고 강력해진 광대역 주파수 사용으로 대용량의 빠른 동영상도 끊김없이 즐길 수 있다. 5.5인치의 IPS 풀HD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넓고 시원한 스크린으로 자연스럽고 생생한 화질 또한 제공한다.

특히 스마트폰 최초로 잠금화면에서 시간·날씨·일정 등 다양한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스마트 데이', 잠금화면에서 음악·동영상을 바로 감상할 수 있는 '미디어 타임', 사용자들이 노트가 아닌 스마트폰에 메모하는 생활 습관을 고려해 중요한 메모를 안전하게 보관하고 유플러스 박스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작성한 메모를 쉽게 백업하고 복원할 수 있는 '스마트 메모' 등을 지원한다. 이 밖에도 '유플러스 내비 LTE', '전화 알리미', 'Q리모트', '노크온', '게스트 모드' 등을 탑재했다.

G 시리즈 고유의 깔끔하고 간결한 디자인도 계승했다. 좌우 베젤을 최소화한 5.5인치 대화면과 9.2㎜의 얇은 두께는 한 손에 들어오는 그립감을 제공한다. 측면에 메탈 소재의 직선 디테일을 더해 깨끗하고 깔끔한 느낌을 더욱 강조했다. 또한 광택을 더해 부드러우면서도 견고한 디자인을 완성했다. 색상은 블랙, 화이트 두 가지로 출시되며 출고가는 80만원대 후반이다.
박종석 LG전자 MC사업본부장(사장)은 "LG Gx는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최상의 UX를 빠르고 안정된 광대역 서비스로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며 "기존에 경험할 수 없었던 컨버전스 서비스 등으로 스마트폰과 사용자간 새로운 라이프 패턴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권해영 기자 roguehy@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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