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매출 1조원대의 스낵 시장이 여성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제품 출시와 마케팅에 한창이다. 다이어트와 건강에 민감한 여성 소비자들을 위해 저칼로리 건강 스넥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는 것.
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농심
농심
004370
|
코스피
증권정보
현재가
421,000
전일대비
3,500
등락률
-0.82%
거래량
10,875
전일가
424,500
2024.05.16 13:01 장중(20분지연)
관련기사
농심, 프랑스 대형마트 '접수'…유럽 공략용 수출전용 공장 추진고물가·고환율 효과…식품기업 1분기 '好好好'[특징주]'식품=내수'는 옛말, 삼양식품·롯데웰푸드 52주 신고가
close
켈로그는 낮은 칼로리의 구운 감자칩 '스페셜K 라이트 칩'을 출시했다.
스페셜K 라이트 칩은 기름에 튀기지 않고 바삭하게 구워낸 감자칩에 맛있는 양념을 더해 맛있고 가볍게 즐길 수 있다. 특히 1회 제공량(감자칩 21개/23g)의 칼로리가 93칼로리 밖에 되지 않아 몸매 관리 중인 여성들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사워크림 어니언맛과 허니바베큐맛 등 다양한 맛이 있다.
농심의 '수미칩'도 저지방 감자칩이다.
100% 국산감자에 지방 함량이 일반 감자칩보다 25% 가량 낮아 착한 감자칩으로 통하는 수미칩은 수미감자 특유의 달콤하고 고소한 맛으로 칼로리를 걱정하는 여성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식이섬유와 칼륨이 풍부해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기 있는 고구마를 원료로 한 고구마 스낵 제품도 최근 여성들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대상
대상
001680
|
코스피
증권정보
현재가
21,150
전일대비
400
등락률
-1.86%
거래량
120,297
전일가
21,550
2024.05.16 13:01 장중(20분지연)
관련기사
대상, 임직원 급여우수리 7140만원 자립준비청년 등에 기부고물가·고환율 효과…식품기업 1분기 '好好好'대상, 청년 끼니 지원에 1억4000만원 상당 종가 김치 기부
close
청정원의 '고구마츄'는 설탕 및 합성 감미료의 사용 없이 신선한 고구마만을 바로 쪄서 말린 제품으로 100% 고구마 외에 어떤 첨가물도 넣지 않은 자연 건강 간식이다.
다이어트에 관심 있고 첨가물에 민감한 여성들의 입맛에 맞는 제품으로 지난 5월 출시 돼 3개월만에 35만개 판매량을 기록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여성 소비자들은 음식 하나 음료 하나에도 칼로리를 생각하는 등 다이어트와 건강 관리에 관심이 많다"며 "스낵 시장에서도 이런 까다로운 여성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저칼로리부터 고영양의 스낵 제품까지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