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행정부 주관 ‘2013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 획득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제도’는 모든 행정기관의 민원서비스를 최고 수준으로 높이기 위해 안전행정부가 전국 시·도와 시·군·구를 대상으로 민원행정 서비스의 운영기반 구축, 서비스 운영, 운영성과 등 3개 영역에 대해 심사 평가하는 제도.
평가는 총 6개 진단항목, 14개 진단지표, 135개의 진단내용으로 이루어지며 총 3차에 걸친 엄정한 심사에서 양천구는 집단민원 등 고충민원 해소 노력이 우수시책으로 평가 받았다.
구는 이밖에도 자체 홈페이지 등 통상적인 채널과 각종 자문위원회, 모니터단을 통한 민원 수요 파악, 구술민원사무 지정 운영, 민원실 이용환경, 무인민원발급창구 운영관리, 홈페이지를 통한 민원행정정보의 제공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전귀권 양천구청장 권한대행은 “앞으로도 민원서비스에 대한 지속적인 자율적 역량강화로 구민만족도 향상에 노력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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