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르포]"전세금 걱정없이 살고 싶다"…동탄2 견본주택 '북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동탄2신도시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2.0' 견본주택, 사흘 동안 3만여명 방문
착한 분양가에 개념 평면까지 더해져 치열한 청약경쟁 예상

지난 28일 반도건설의 '동탄2신도시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2.0' 견본주택에 입장하기 위해 사람들이 길게 줄을 서 있다.

지난 28일 반도건설의 '동탄2신도시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2.0' 견본주택에 입장하기 위해 사람들이 길게 줄을 서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민찬 기자]"동탄2신도시 최저 분양가라고 해서 와 봤는데 평면을 둘러보니 더욱 만족스럽다. 전용면적 74㎡ 평형에 이렇게 많은 수납공간이 만들어질 수 있는지 몰랐다. 어떻게 하면 분양받을 수 있을지 집에 가서 연구해보려고 한다."(이모씨·여·경기 오산 거주)

"분양가도 싸지만 동탄2신도시 내에서 입지 또한 탁월하다. 단지 주변에 산이 둘러싸여져 있는 점도 만족스럽다. 특히 통합교육센터는 두 아이들 교육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신모씨·동탄1신도시 거주)
28일 오후 경기 화성 능동에 마련된 반도건설의 '동탄2신도시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2.0' 견본주택에는 수도권 일대에서 몰려든 방문객들이 비가 예고된 궂은 날씨에도 100여m 가량 길게 줄을 서 입장 순서를 기다리고 있었다.

분양 관계자는 "견본주택 문을 연 첫날인 지난 27일에만 6000여명의 방문객들이 찾으며 견본주택 밖에까지 길게 줄을 서기도 했다"면서 "일요일 오후까지 약 3만여명이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동탄2신도시 A13블록에 들어서는 '동탄2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2.0'은 지하 1~지상 25층 11개동, 전용면적 74~84㎡의 중소형 총 999가구로 이뤄진다. 주택형별로는 ▲74㎡ 123가구 ▲84㎡A 550가구 ▲84㎡B 326가구 등 실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중소형으로만 구성됐다.
견본주택을 찾은 방문객 상당수는 경기 남부에서 전세난에 시달리는 실수요자들이었다. 8·28전월세 대책 이후에도 꺾일 줄 모르는 전셋값 상승세가 가을 이사철까지 겹치면서 가중되자 실수요자들이 대거 몰려든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이 단지는 동탄2신도시 내에서 지금까지 공급된 아파트 중 최저가인 3.3㎡당 890만원대라는 다소 파격적인 분양가격이 수요자들은 물론 투자자들까지 대거 몰리게 했다는 분석이다.

동탄1신도시 전용 84㎡에서 전세로 살고 있는 이정수(가명)씨는 "지난 2011년 1억8000만원에 전세계약을 했는데 올해 재계약을 하면서 집주인이 3000만원을 올려달라고 하더라"면서 "일단 대출을 받아 재계약을 하긴 했지만 앞으로 얼마나 더 올려달라고 할지 걱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집 걱정 없이 살고 싶어서 견복주택을 찾았다"고 말했다.

경기 용인에서 온 김정대(35세)씨는 저렴한 분양가를 통한 시세차익과 동탄2신도시에 남아 있는 개발호재에 기대감을 내비쳤다. 김씨는 "분양가격은 저렴하지만 입주가 시작되면 인근 단지들과 비슷하게 매매가격이 형성되기 때문에 향후 팔 때 손해는 안 볼 것"이라며 "KTX와 GTX가 지나갈 동탄역까지 완공되면 서울 출퇴근도 어렵지 않아 기대가 높다"고 말했다.

최근 정부의 혜택이 집중된 생애 최초 주택 구입자들에게 집중된 영향으로 젊은 부부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 처음으로 집을 사는 사람들에게는 초저금리 수익·손익 공유형 모기지 상품은 물론 올 연말까지 집을 사면 취득세와 향후 5년 동안 양도소득세 면제 혜택이 주어진다.

반도건설 관계자는 "앞서 분양한 동탄1·2신도시 계약자들의 조언을 귀담아 듣고 평면 설계에 적극 반영했다"면서 "이 때문에 중소형 평형에서도 넉넉한 수납공간 확보와 교육특화 등으로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완화된 부동산시장 분위기와 함께 수요자들이 내 집 마련에 나서고 있어 이번 분양 역시 1차 분양에 이어 성공적으로 마감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동탄2신도시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2.0' 청약일정은 오는 10월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일 1·2순위, 7일 3순위 순으로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다음 달 14일이며 21일부터 23일까지 계약이 진행될 예정이다.
반도건설의 '동탄2신도시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2.0' 견본주택 내부를 둘러보기 위해 사람들이 줄을 서 있다.

반도건설의 '동탄2신도시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2.0' 견본주택 내부를 둘러보기 위해 사람들이 줄을 서 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이민찬 기자 leem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축구판에 들어온 아이돌 문화…손흥민·이강인 팬들 자리 찜 논란 식물원 아닙니다…축하 화분으로 가득 찬 국회 "진짜 선 넘었다" 현충일에 욱일기 내건 아파트 공분

    #국내이슈

  • 휴가갔다 실종된 '간헐적 단식' 창시자, 결국 숨진채 발견 100세 된 '디데이' 참전용사, 96살 신부와 결혼…"전쟁 종식을 위하여" '세계 8000명' 희귀병 앓는 셀린디옹 "목에서 경련 시작되지만…"

    #해외이슈

  • [포토] '더위엔 역시 나무 그늘이지' [포토] 6월인데 도로는 벌써 '이글이글' [포토] '시선은 끝까지'

    #포토PICK

  • 경차 모닝도 GT라인 추가…연식변경 출시 기아, 美서 텔루라이드 46만대 리콜…"시트모터 화재 우려" 베일 벗은 지프 전기차…왜고니어S 첫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정치는 우리 역할 아니다" 美·中 사이에 낀 ASML 신임 수장 [뉴스속 용어]고국 온 백제의 미소, ‘금동관음보살 입상’ [뉴스속 용어]심상찮은 '판의 경계'‥아이슬란드서 또 화산 폭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