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미주 기자]네이버 부동산의 매물광고 상품 가격이 오는 10월부터 50% 인하된다. 또 기간정액제 광고상품인 '프리미엄 확인매물'은 내년 상반기 폐지되고 공인중개사들을 위한 무료 홍보 공간도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조치는 내년 5월 네이버 부동산 서비스 개편 때까지 한시적으로 이뤄진다. 서비스 개편 후에는 네이버가 직접 영업하는 매물광고 상품 대신 부동산 정보 전문 업체의 매물 정보로 대체된다. 또 프리미엄 확인매물 상품을 구매해야 노출이 가능했던 '프로필 배너' 공간을 내년 서비스 개편 이후부터 공인 중개사들에게 무료로 전면 개방한다.
협회와 네이버 비즈니스플랫폼은 지난 7월 '부동산 정보유통산업 상생협력 MOU'를 체결했다. 이후 공인중개사들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논의했다.
박미주 기자 beyond@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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