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는 "IPTV 가입자 기반을 확대해 매출은 증가했으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가입자 성장 확대에 따른 영업비용 증가로 감소했다"고 밝혔다.
사업별로는 초고속인터넷의 경우 유무선 결합 활성화 등으로 초고속인터넷 개통 가입자 중 약 87%를 결합상품을 통해 유치하는 등 충성도 있는 가입자 기반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기업사업에서는 대형, 우량 고객은 물론 중소기업(SMB) 고객 기반 확대를 통해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SK브로드밴드는 하반기에도 SK텔레콤과 유무선 시너지를 강화해 결합 가입자 기반을 확대하고 스마트 셋톱박스를 출시하는 등 미디어 컨버전스 시장 환경 변화에 적극 대응할 방침이다.
이기욱 SK브로드밴드 경영지원부문장(CFO)은 "고객가치 중심의 경영 강화는 물론 CDN과 솔루션, 스마트셋톱박스 등 신규 서비스의 경쟁력을 높여 하반기 성장의 규모와 가입자 기반의 질을 더욱 향상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심나영 기자 sn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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