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기획자들에게 필요한 이용자 커뮤니케이션 노하우 공유
[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
NAVER
NAVER
035420
|
코스피
증권정보
현재가
170,200
전일대비
500
등락률
-0.29%
거래량
606,686
전일가
170,700
2024.06.11 15:30 장마감
관련기사
라인망가, 5월 日 앱마켓서 첫 매출 1위…픽코마 2위로네이버웍스, 하이퍼클로바X 탑재…'AI 협업툴'로 진화네이버 데이터센터 각 세종, 친환경 인증 'LEED 플래티넘' 획득
close
(대표 김상헌)은 자사 기술 공유 서적 ‘TECH@NHN’ 시리즈 7번째로 ‘웹 기획자가 알아야 할 서비스 글쓰기의 모든 것’을 출간한다고 25일 밝혔다.
이 책은 기획자가 이용자와 커뮤니케이션하는 ‘UI 텍스트’의 효율적 작성 노하우를 담고 있다. UI 텍스트란 웹 서비스나 애플리케이션 등의 버튼, 메뉴, 탭, 대화 상자 등에 나타나는 메시지로, 이용자들에게 직관적으로 서비스에 대한 기능적 요소들을 전달하는 수단이다.
NHN은 ▲ UI 텍스트 작성 기본 원칙 ▲ 자주 사용하는 오류 메시지 유형 ▲ 사례를 통한 올바른 문법과 권장 표현 ▲ 글로벌 이용자 대상 텍스트 구성 원칙 등의 다양한 내용을 실사례와 함께 구성함으로써, 독자들이 보다 쉽고 생생하게 효율적인 글쓰기 방법을 습득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책의 공동 저자인 유영경 NTS(NHN Technology Services) 기술문서팀장은 “아무리 좋은 서비스를 기획하더라도 UI 텍스트 구성이 잘못되면 이용자들에게 그 가치를 제대로 인정받지 못할 수도 있다”며, “이번 책이 기획자와 이용자가 서비스를 통해 커뮤니케이션을 하게 되는 주요 수단인 UI 텍스트 작성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조유진 기자 tint@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