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나눔N 동반성장 + 나눔’ 캠페인은 대·중소기업간 동반성장과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캠페인으로, 롯데마트는 중소 협력사와 동반성장은 물론 사회 공헌 활동에 어려움이 많던 중소 협력사에게 적극적으로 사회 공헌 활동을 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해 줄 방침이다.
또한, 중소 협력사와의 상생을 위해 대형마트 최초로 ‘동반성장기금’을 마련해 이 캠페인에 참여한 협력사의 손큰·통큰 상품 매출액 0.5%를 분기별 기부금으로 적립, 동반성장위원회에서 진행하는 해외 동반진출, 성과 공유제 등 동반성장 주요 프로그램을 통해 중소 협력사를 지원하기로 했다.
한병문 롯데마트 대외협력부문장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인 CSR이 이제는 중소 협력사와의 나눔활동은 물론 동반성장을 포함한 사회적 공유가치를 창출하는 CSV로 진화하고 있다”며,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중소기업도 적극적으로 사회 공헌 활동을 할 수 있는 풍토를 만들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올해의 경우 55개 품목으로 적립한 1억 6000만원 가량의 금액이 롯데마트 전 직원과 결연을 맺은 113개 보육시설, 6000여 꿈나무의 자립지원을 위한 ‘디딤씨앗통장’에 후원된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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