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명품 시즌오프는 매년 6월과 12월에 각각 한번씩 시즌 신상품 소진을 위해 가격인하(물량 소진 시까지 인하된 가격을 계속 유지) 및 세일(정해진 기간 동안만 할인 판매)로 인해 1년에 2번만 진행하는 행사다.
2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오는 24일부터 8월 31일까지 전국 점포에서 해외명품 시즌오프를 진행해 명품백, 의류, 지갑 등을 10~50% 할인판매 한다.
24일부터 '멀버리, 에트로, 에스까다, 마이클코어스, 모스키노' 등을 시작으로 '구찌, 펜디, 생로랑, 페라가모, 토즈' 등 총 140여개의 해외명품 브랜드가 참여한다.
롯데백화점은 최근 경기영향으로 해외명품 브랜드들의 저성장세가 지속되면서 시즌오프에 대한 브랜드 참여도가 늘어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실제, 롯데백화점의 해외명품 상품군의 신장률은 2011년 20%, 2012년 12%, 2013년 4%대로 신장세가 둔화되고 있다.
이번 시즌오프를 위해 롯데백화점은 유명 브랜드와 공동 기획해 20~30% 할인된 단독 상품을 선보인다. 대표적인 상품으로 '돌체앤가바나' 핸드백 149만원, '에스까다' 원피스 114만8000원, '비비안웨스트우드' 드레스 68만6000원, '모스키노' 카디건 49만7000원이 있다.
현대백화점 도 24일부터 주요 해외패션 브랜드의 2013 봄ㆍ여름 시즌 상품을 정상가 대비 10~4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해외패션 시즌오프' 행사를 진행한다.
올해는 지난해 보다 브랜드별로 1주에서 3주정도 빨리 시작하고 지난해보다 물량도 30% 이상 늘어난 것이 특징이다. 이미 지난 3일부터 '로베르토까발리' 17일 닐바렛 등 일부 브랜드가 시즌오프에 먼저 들어갔고, 24일 이후에는 멀버리ㆍ구찌ㆍ페라가모ㆍ발렌시아가ㆍ토즈 등 주요 해외패션 브랜드가 참여해 총 100여 개가 참여한다.
특히 최근 수입의류 매장을 리뉴얼 오픈한 무역센터점은 24∼26 3일간 3층 수입의류 매장에서 패션 파티를 열고 DJ퍼포먼스, 미니패션쇼, 브랜드별 스타일링 클래스 및 핑거푸드 케이터링 서비스를 제공하며 폴라로이드 사진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에게는 무료 네일케어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와 함께 불황에도 계속 성장하고 있는 명품 시계 관련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압구정본점은 23일까지 5층 특별행사장에서 올해 스위스 시 계 박람회에 출품된 화제작을 선보이는 제 10회 럭셔리 워치&주얼리 페어를 열고, 목동점에서도 같은 행사를 다음달 초에 진행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해외패션 시즌오프는 브랜드별로 날짜가 다르기 때문에 사전에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며, "인기 상품은 행사 초반에 소진이 빨리 되기 때문에 서둘러야 맘에 드는 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고 전했다.
신세계 백화점도 이날부터 100여개 브랜드의 시즌오프 세일을 진행한다.
코치가 30~50% 할인을 진행하며, 에트로와 마이클코어스, 오일릴리, 발란타인, 소니아리키엘 등 의류 브랜드가 30% 할인을 진행한다.
또, 가장 뜨고 있는 핫한 브랜드인 '겐조', '맥큐(McQ)'도 30% 할인에 돌입, 트렌디한 의류를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채정원 신세계백화점 해외의류팀 팀장은 "경기 침체에 명품도 한자릿수 매출 신장율을 기록하는 등 불황을 피해가지 못하고 있다." 면서 "시즌 오프는 평소 부담스러운 가격에 명품 구입을 망설였던 소비자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에 상품을 구입할 수 있는 적기다." 라고 말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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