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부터 지하철 역사서 첫 옥외광고
19일 업계에 따르면 중진공은 이르면 내달부터 이미지 개선 광고를 집행한다. 지난 15일 1차 촬영을 끝냈고 오는 25일 2차 촬영에 들어간다. 전체적인 광고 콘셉트는 공단 이름 알리기에 방점이 찍혔다. 광고는 총 5편으로 제작돼 인쇄물과 지하철 스크린도어 등에 게시된다. 으뜸기업, 정책자금, 기업진단, 청년창업, 수출마케팅 등 중진공의 주력 사업이 광고의 주 내용이다.
이번 광고의 특징은 옥외광고까지 진행된다는 점이다. 중진공은 이전에도 광고를 진행하긴 했지만 채널이 인쇄물에 국한돼 있어 광고효과가 크지 않았다. 중진공 관계자는 "중소기업 지원 대책이 마련돼 있어도 사업 내용, 중진공 존재 자체를 모르는 중소기업들이 많아 지원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다"라고 설명했다. 이에 유동인구가 많은 지하철 역사에 광고를 진행하기로 결정한 것이다.
중진공은 지난 1979년 설립돼 34년간 중소기업지원기관의 역할을 수행해왔다. 중소기업의 발전에 힘입어 정원 195명의 작은 조직에서 현재 831명의 대조직으로 성장했다. 올해 배정 받은 정책자금만 해도 2조7700억 원(융자규모)에 달한다. 그러나 이 같은 역할을 모르는 국민들이 많다는 게 중진공의 하소연이다. 딱딱한 이미지가 그 원인이었다. 이런 이유로 지난해 CI개편 논의가 일었다. 중진공 관계자는 "지난해 CI개편 태스크포스팀을 꾸려 의견을 조율한 결과가 다음달 나온다"며 "11년만에 새로운 CI가 공개되는 올해가 중진공의 새로운 시작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정민 기자 ljm1011@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