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방방곡곡 꽃소식에 뒤질쏘냐 테마파크 유쾌한 꽃놀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방방곡곡 꽃소식에 뒤질쏘냐 테마파크 유쾌한 꽃놀이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용준 기자]봄 여행 중 최고라면 단연 꽃놀이다. 남녘땅에는 매화, 산수유, 벚꽃이 하나둘 피어나면서 봄 여행 시즌을 알리고 있다.

마음 같아서는 봄을 만나러 단숨에 달려가고 싶지만 이것 저것 발목을 잡는 것이 많다. 그렇다면 가볍게 근교의 테마파크로 발길을 돌려보는것은 어떨까.
봄을 맞아 테마파크들은 봄 향기 물씬 풍기는 축제를 선보이고 있다. 꽃은 기본이고 축제의 흥겨움도 곁들여져 있다.

◇에버랜드-120만 송이의 화려한 튤립에 봄 향기 가득
에버랜드는 오색빛깔 튤립으로 봄소식을 알린다. 올해로 22회째를 맞이한 튤립축제는 '시크릿가든'에 테마 꽃길을 조성하는 등 봄꽃을 활용한 다양한 볼거리를 강화했다.
축제 기간에는 아펠둔(Apeldoorn), 시네다블루(Synaeda blue), 핑크 다이아몬드(Pink diamond) 등 100여종 120만 송이의 튤립이 심어져 화려하고 다채로운 축제의 장을 연출한다.
특히 '시크릿가든' 내에 새둥지를 테마로 꾸민 '둥지정원'을 신규 조성하는 등 입체적인 전시에 초점을 뒀다.
이국적인 느낌의 꽃 시장을 재현한 '플라워마켓 스트릿'에서는 튤립을 비롯한 다양한 봄꽃을 볼 수 있다. 지나다니면서 마음에 드는 꽃이 있으면 바로 구매도 가능하다.
이와 함께 정문에서 약 500미터에 이르는 글로벌페어 거리에는 기존 조형물과 구조물에 봄꽃이 어우러진 '행잉 가든'(hanging garden)이 연출돼 화사한 봄의 향기를 전한다.
튤립축제를 맞아 에버랜드 인기 공연과 주ㆍ야간 퍼레이드도 새롭게 시작한다. 애니메이션 원작 뮤지컬쇼 '마다가스카 LIVE'와 '카니발 판타지 퍼레이드'는 22일부터, 야간 불꽃놀이 공연 '드림 오브 라시언', '봄의 마법사' 공연은 29일부터 시작된다.
튤립 축제 기간에는 영업 시간을 오후 9시까지 연장해 은은한 조명과 어우러진 화려한 꽃의 자태를 마음껏 감상할 수 있다. 031-320-5000
방방곡곡 꽃소식에 뒤질쏘냐 테마파크 유쾌한 꽃놀이 원본보기 아이콘

◇롯데월드-동화속 주인공들이 펼치는 환상의 퍼레이드
이탈리아에서 매년 열리는 '베니스 카니발(Venezia Carnival)'을 테마로 내달 28일까지 '2013 마스크 페스티벌'를 연다.
베니스 카니발은 개성 넘치는 가면과 중세풍 드레스로 치장한 사람들이 함께 즐기는 세계적인 축제다.
환상적인 베니스 가면 축제와 동화 속 주인공들이 어우러지는 '파탄지 마스크 퍼레이드'는 축제의 백미.
베니스에 실제 온 듯 한 기분이 드는 곤돌라, 중세시대에서 볼법한 화려한 마차 등을 탄 100여명의 배우들이 오묘하고도 익살스러운 가면은 물론 사자, 얼룩말, 공작 등 동물을 형성화한 가면까지 쓰고 화려한 동작으로 봄을 알린다.
특히 가든 스테이지에서 진행되는 가족 뮤지컬 쇼 '신비의 가면 동화나라'는 실제 하늘을 나는 듯한 피터팬과 아슬아슬한 서커스 등의 장면이 보는 재미를 더해 준다.
이와 함께 서브 퍼레이드 '펀! 펀! 앨리스'를 새로 선보인다. 동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에 등장하는 체셔 고양이 형상의 버스를 타고 앨리스, 흰 토끼, 쌍둥이 형제 등 동화 속 캐릭터가 등장해 댄스 파티를 펼치는 내용이다.
야간개장이 시작되면 중세 유럽 양식의 건물과 호수 위 매직아일랜드의 조명장식들이 불을 밝혀 도심 속 베니스를 연상케 한다.
파크 내 20여 개 캐릭터 기프트숍에서는 깃털과 비즈로 장식한 고양이, 백작, 유령 등의 화려한 가면과 캐릭터 마스크 인형, 마스크 헤어밴드, 목걸이 등 축제의 재미를 더하는 다양한 소품을 판매한다. 3월 한 달 동안 롯데카드로 결제시 자유이용권을 1만 원(동반 3인은 40% 우대)에 제공한다. 02-411-2000
방방곡곡 꽃소식에 뒤질쏘냐 테마파크 유쾌한 꽃놀이 원본보기 아이콘

◇서울랜드-6개 놀이시설 인기 TV캐릭터로 변신
서울랜드는 개관 25주년을 맞아 23일부터 봄축제 '캐릭터 페스티벌'을 선보인다.
이를 위해 기존 놀이시설 6개를 어린이들에게 친근한 인기 TV캐릭터로 새로 디자인했다. EBS TV에서 방송 중인 '부릉부릉 부르미즈'와 '캐니멀' 캐릭터 등을 도입해 기존 놀이시설을 '캐니멀 서커스' '깜부비행기' '카트라이더 범퍼' '알포 스윙' 등으로 새로 단장했다.
또 지난해 리뉴얼한 야외놀이터 브루미즈 동산에 기차 등을 설치해 체험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4월 중에는 삼천리동산 연꽃분수 지역에서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전시, 체험 공간도 따로 마련할 계획이다.
봄축제 기간에 정문 앞 광장과 세계의 광장 거리에 튤립을 식재하고 정문에서 세계의 광장으로 이어지는 길에는 별, 동그라미 등 다양한 모양의 봄꽃 화단과 캐릭터 포토존을 조성해 고객들이 꽃 관람과 사진 촬영 등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만화영화 캐릭터들이 총출동하는 캐릭터 퍼레이드를 진행한다. 퍼레이드에는 생일파티 테마로 디자인된 6대의 차량과 캐릭터들이 출연하는데, 지난해보다 동선을 50m쯤 늘렸다.
퍼레이드와는 별도로 캐릭터 로드쇼도 진행한다. 강아지 기차 '포포티'를 타고 캐릭터 친구들이 공원 곳곳을 돌아다니는 깜짝 로드쇼다. 고객들과 사진도 찍고 악수도 하며 다양한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02-509-6000
방방곡곡 꽃소식에 뒤질쏘냐 테마파크 유쾌한 꽃놀이 원본보기 아이콘

◇63시티-10여종 개성 넘치는 생물들과 만남
봄을 맞아 다채로운 이벤트 '웃음 꽃피는 63!'을 준비했다. 새내기들이 친구들과 함께 저렴한 가격으로 63빌딩을 즐길 수 있는 '63새내기 총출동!'은 학생증 또는 졸업증을 제시하기만 하면 63관람업장의 모든 패키지(야간 BIG3포함)를 30%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이벤트다.(31일까지) 63왁스뮤지엄에서 밀랍인형과 사진을 찍으면 푸짐한 경품을 주는 '슈퍼스타와 찰칵!'도 진행한다. 63왁스뮤지엄의 유명인사 밀랍인형과 함께 사진을 찍고 63홈페이지나 페이스북에 올리면, 최신 스마트폰 또는 63관람티켓을 증정한다.(30일까지) 02-789-5663. 또 아쿠아플라넷 제주는 '넌 어느 별에서 왔니?' 생물 특별전을 오픈한다. 우파루타, 타이거 살라만다, 자이언트 화이트니 등 총 10여 종의 이름만큼이나 개성 넘치는 생물들을 만나 볼 수 있다. 064-780-0900



조용준 기자 jun21@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방문증 대신 주차위반 스티커 붙였다"…입주민이 경비원 폭행 전치 4주 축구판에 들어온 아이돌 문화…손흥민·이강인 팬들 자리 찜 논란 식물원 아닙니다…축하 화분으로 가득 찬 국회

    #국내이슈

  • 머스크 끌어안던 악동 유튜버, 유럽서 '금배지' 달았다 휴가갔다 실종된 '간헐적 단식' 창시자, 결국 숨진채 발견 100세 된 '디데이' 참전용사, 96살 신부와 결혼…"전쟁 종식을 위하여"

    #해외이슈

  • [포토] 조국혁신당 창당 100일 기념식 [포토] '더위엔 역시 나무 그늘이지' [포토] 6월인데 도로는 벌써 '이글이글'

    #포토PICK

  • 경차 모닝도 GT라인 추가…연식변경 출시 기아, 美서 텔루라이드 46만대 리콜…"시트모터 화재 우려" 베일 벗은 지프 전기차…왜고니어S 첫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그곳]세계문화유산 등재 노리는 日 '사도광산' [뉴스속 인물]"정치는 우리 역할 아니다" 美·中 사이에 낀 ASML 신임 수장 [뉴스속 용어]고국 온 백제의 미소, ‘금동관음보살 입상’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