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황사 날면 '목캔디' 뜬다..."고맙다 황사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분기 매출 매년 뛰어..롯데제과 "올 52억 목표"

황사 날면 '목캔디' 뜬다..."고맙다 황사야∼"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목을 보호해주는 롯데지주 의 '목캔디'가 황사 바람에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봄이면 찾아오는 황사가 일반 소비자들 입장에서야 불청객이지만 업계는 '황사가 불어 좋은 날'이라는 우스갯 소리까지 나올 정도다.

12일 롯데제과에 따르면 예년보다 빨리 찾아온 황사 바람으로 지난 2월 목캔디 매출이 전년(17억원) 대비 1억원 늘어난 18억원을 기록했다.
1분기 기준 목캔디 매출액은 지난 2009년 39억원, 2010년 45억원, 2011년 49억원, 2012년 50억원으로 증가일로다.

이번 황사는 3월과 4월까지 계속될 것으로 전망돼 목캔디 매출은 계속해 늘어날 것으로 관측된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올해 1분기 목캔디 매출액이 52억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목캔디에 대한 효능을 소비자들에게 널리 알리는 등 마케팅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롯데제과는 황사특수를 겨냥해 기존 제품 패키지를 강화, 운전자를 위한 차량용 목캔디를 선보였다.

차량용 목캔디는 모과 함유량이 기존 목캔디에 비해 10% 더 높고, 용기를 원통모양으로 만들어 자동차 컵홀더에 잘 들어간다. 또 이지패션캡으로 쉽게 뚜껑을 열수 있고, 팝아트와 일러스트, 문양 등 예술성을 더했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차량용 목캔디는 목캔디를 애용하는 소비자는 물론 자동차 마니아들에게도 좋은 제품이 될 것"이라며 "올해 매출을 전년 대비 10% 이상 끌어올리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목캔디는 2009년 154억원, 2010년 165억원, 2011년 177억원, 2012년 17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올해는 190억원의 매출을 올리겠다는 계획이다.



이광호 기자 kwang@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방문증 대신 주차위반 스티커 붙였다"…입주민이 경비원 폭행 전치 4주 축구판에 들어온 아이돌 문화…손흥민·이강인 팬들 자리 찜 논란 식물원 아닙니다…축하 화분으로 가득 찬 국회

    #국내이슈

  • 머스크 끌어안던 악동 유튜버, 유럽서 '금배지' 달았다 휴가갔다 실종된 '간헐적 단식' 창시자, 결국 숨진채 발견 100세 된 '디데이' 참전용사, 96살 신부와 결혼…"전쟁 종식을 위하여"

    #해외이슈

  • [포토] 조국혁신당 창당 100일 기념식 [포토] '더위엔 역시 나무 그늘이지' [포토] 6월인데 도로는 벌써 '이글이글'

    #포토PICK

  • 경차 모닝도 GT라인 추가…연식변경 출시 기아, 美서 텔루라이드 46만대 리콜…"시트모터 화재 우려" 베일 벗은 지프 전기차…왜고니어S 첫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그곳]세계문화유산 등재 노리는 日 '사도광산' [뉴스속 인물]"정치는 우리 역할 아니다" 美·中 사이에 낀 ASML 신임 수장 [뉴스속 용어]고국 온 백제의 미소, ‘금동관음보살 입상’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