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코엑스 전시장 A, B, B홀에서 열리는 스포츠레저 종합전시회인 ‘2013 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이하 스포엑스)’에 참가하는 기업 명단에 익숙한 자동차 브랜드가 눈에 띈다.
이 같은 자동차 브랜드의 스포츠레저전시회 참여는 레저 인구의 증가에 발맞춘 레저마케팅의 일환으로 풀이된다. 캠핑 인구가 지속적으로 늘며 SUV/RV 차량의 인기도 높아진 까닭이다. 스포엑스 관계자는 "온라인 캠핑 커뮤니티에는 캠핑을 하려면 가장 먼저 구매 혹은 바꿔야 할 것으로 차를 꼽을 정도"라며 "소비자들의 기호에 발맞춰 최근 다양한 SUV 신차가 출시됐고, 이에 대한 홍보도 스포츠 레저 전시회 등을 통해 활발히 이뤄지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스포엑스는 아웃도어, 캠핑부터 헬스, 피트니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아이템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스포츠?레저 종합전시회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정정택)과 한국무역협회(회장?한덕수) 공동주최로 열리며, 문화체육관광부, 지식경제부, 교육과학기술부 등 정부부처가 후원한다.
조슬기나 기자 seu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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