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유통업체, 2월 특수를 잡아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봄을 맞아 유통업계들의 겨울 시즌오프 세일 및 신학기 프로모션이 한창이다. 구정과 밸런타인데이가 한 주에 겹치며 이를 공략한 세일 경쟁도 치열하다. 2월 특수를 노린 다양한 업계의 행사를 알아보자.

◆폭탄 부츠세일·학생 세일 동시 진행=옷 차림이 가벼워 지는 봄을 앞두고 패션업계에서는 봄맞이 세일과 겨울 결산 세일이 동시에 한창이다.
ABC마트에서는 부츠에서 가벼운 스포츠화, 스니커즈로 주력상품을 전환하며 관련 행사를 진행 중이다. 지난 1일부터 각 매장에 부츠 제품을 집합한 슈즈 코너를 마련해 최대 80% 단돈 1만원에 판매하는 초특가 부츠행사를 펼치고 있으며, 같은 날부터 실시된 일까지 ‘새출발, 새신발 추가+SALE’ 행사를 통해서는 새학기를 앞둔 학생을 공략해 학생 대상의 기본 10% 할인을 진행하고 있다.

올레 KT회원과 모바일앱 프리줌(Freezum) 회원에게 각 5% 추가 혜택을 적용해, 중복 할인 적용 시 최대 20%를 할인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 신발 구매자가 가방을 구입하면 20% 할인도 받을 수 있다. 3월 3일까지.

◆유통가 대목 ‘구정’, ‘짧고 굵게 파격할인’=설 대목을 맞아 유통가는 연휴 기간이 짧은 만큼 파격적인 행사를 계획하고 있다.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은 1일부터 설 연휴 마지막 날인 11일까지 경기도 여주와 파주 아웃렛에서 최대 90%까지 할인하는 ‘루나 뉴 이어 셀러브레이션’을 실시한다.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는 아르마니 익스체인지 봄·여름 셔츠를 5만8000원에 살 수 있고, 마크 제이콥스 의류를 60% 할인가에 구매 가능하다. 유아동 브랜드 제품 구매를 계획 중이라면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 방문을 추천한다. 마마스 앤 파파스에서 스토케 엑스플로리 V3 유모차를 20% 할인하고, '매직에디션 바이 룸 세븐' 유아의류 브랜드는 10~20% 추가할인을 제공한다. 갭 모자는 4900원, 가방과 스카프, 신발은 9900원에 균일 판매된다

◆여행객 발길 분주=금쪽 같은 방학도 끝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 비록 짧은 기간이지만 2월엔 구정도 껴 있어 가족 여행을 떠나기 안성맞춤인 시기다. 설 연휴, 삼일절이 낀 황금주말 덕분에 직장인들에게도 기분전환의 여행을 떠날 수 있는 절호의 기회.

인터파크투어는 토요일 새벽에 출발하고 월요일 새벽에 도착해 휴가 없이 일본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오리지널 동경 야반도주 1박3일’ 상품을 항공, 호텔 포함해 17만9천원에 내놨고, ‘가벼운 오사카 3일(16만9000원)’, ‘야반도주 동경 2박 4일(14만9000원)’ 상품 등도 인기다.

아시아나항공은 발렌타인과 화이트데이를 맞아 2월 한 달 간 아시아나 홈페이지나 모바일을 통해 김포-제주노선 항공권을 구매 및 탑승하는 고객에게 항공요금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3월 14일까지 아시아나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을 통해 국제선 커플항공권을 구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사이판 왕복항공권 2매, 불가리 여행용품 세트 등을 증정한다.

롯데호텔제주는 28일까지 봄방학을 맞아 아빠 엄마와 함께 떠나는 ‘봄방학 다이어리 패키지’를 선보인다. 롯데호텔제주 해온 키즈풀은 성인 2명과 어린이 1명이 이용할 수 있는 힐링 콘셉트의 2박 상품으로, 새해 첫 가족 여행으로 추천할 만하다.

◆‘졸업식’ 공략 외식업계, 졸업장 가져오면 할인 ‘팍팍’=외식업계는 졸업식 후 식사자리를 궁리하는 가족단위 고객을 위해 졸업장을 가져 오면 할인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빕스는 3월 15일 까지 졸업장을 제시하는 고객 1명에게 샐러드 바를 무료로 제공한다. 8인 이상 최대 2명까지 가능하다. 차이나팩토리는 이달 28일까지 졸업장을 소지한 고객에게 50% 할인을 제공한다. 성인 2인 이상 주문 시 본인 1인에게만 혜택이 적용되며, 프리미엄 메뉴는 제외된다. 차이나팩토리 8개 매장인(강남점, 건대점, 대학로점, 목동점, 인덕원점, 올림픽공원점, 인천예술회관점, 수원인계점)에서만 실시.

장문영 ABC마트 마케팅팀 팀장은 “연중 가장 큰 명절과, 이벤트가 집중된 2월은 여러모로 지출이 많아지는 시기”라며 “업계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꼼꼼히 확인하면 더욱 폭 넓고 합리적인 소비로 기분 좋은 한 달을 보낼 수 있을 것”고 전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방문증 대신 주차위반 스티커 붙였다"…입주민이 경비원 폭행 전치 4주 축구판에 들어온 아이돌 문화…손흥민·이강인 팬들 자리 찜 논란 식물원 아닙니다…축하 화분으로 가득 찬 국회

    #국내이슈

  • 머스크 끌어안던 악동 유튜버, 유럽서 '금배지' 달았다 휴가갔다 실종된 '간헐적 단식' 창시자, 결국 숨진채 발견 100세 된 '디데이' 참전용사, 96살 신부와 결혼…"전쟁 종식을 위하여"

    #해외이슈

  • [포토] 조국혁신당 창당 100일 기념식 [포토] '더위엔 역시 나무 그늘이지' [포토] 6월인데 도로는 벌써 '이글이글'

    #포토PICK

  • 경차 모닝도 GT라인 추가…연식변경 출시 기아, 美서 텔루라이드 46만대 리콜…"시트모터 화재 우려" 베일 벗은 지프 전기차…왜고니어S 첫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그곳]세계문화유산 등재 노리는 日 '사도광산' [뉴스속 인물]"정치는 우리 역할 아니다" 美·中 사이에 낀 ASML 신임 수장 [뉴스속 용어]고국 온 백제의 미소, ‘금동관음보살 입상’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