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유한양행, 신약도입 전략으로 큰 폭 외형성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신범수 기자] 유한양행 이 도입신약 판매대행 사업을 통해 경쟁사에 비해 큰 폭의 외형성장을 이뤄냈다. 동아쏘시오홀딩스 - 녹십자 에 이어 지난해 매출액 7000억원대에 진입했다. 그러나 사업의 특성상 수익률 하락은 불가피했다.

유한양행은 지난해 매출액이 전년 대비 14.3% 증가한 7628억원을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매출액 14% 증가는 경쟁사인 동아제약(2.6%), 녹십자(1.4%), 대웅제약 (-3.9%)과 비교하면 탁월한 실적이다. 반면 영업이익은 304억원으로 42.2% 감소했다. 동아제약(-5.7%), 녹십자(-12.9%), 대웅제약(-37.2%) 등에 비해 수익률 악화가 두드러졌다.
이 같은 실적은 유한양행이 지난해 주력한 사업 방향의 예견된 결과다. 정부의 대대적 약가인하로 매출감소가 우려되자, 유한양행은 다국적제약사로부터 신약을 도입해 판매대행하는 사업을 확대했다.

현재 이 회사의 주력품목이 된 고혈압약 트윈스타, 당뇨약 트라젠타, 폐렴백신 프리베나 등을 말한다. 특히 트윈스타는 지난해 매출액이 500억원에 달해 유한양행의 1위 품목으로 뛰어올랐다. 올해는 B형간염약 비리어드가 외형성장을 이끌 것으로 전망된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올해도 신제품 매출 증가 및 해외사업부문 수출 증가로 매출확대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신범수 기자 answe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축구판에 들어온 아이돌 문화…손흥민·이강인 팬들 자리 찜 논란 식물원 아닙니다…축하 화분으로 가득 찬 국회 "진짜 선 넘었다" 현충일에 욱일기 내건 아파트 공분

    #국내이슈

  • 휴가갔다 실종된 '간헐적 단식' 창시자, 결국 숨진채 발견 100세 된 '디데이' 참전용사, 96살 신부와 결혼…"전쟁 종식을 위하여" '세계 8000명' 희귀병 앓는 셀린디옹 "목에서 경련 시작되지만…"

    #해외이슈

  • [포토] '더위엔 역시 나무 그늘이지' [포토] 6월인데 도로는 벌써 '이글이글' [포토] '시선은 끝까지'

    #포토PICK

  • 경차 모닝도 GT라인 추가…연식변경 출시 기아, 美서 텔루라이드 46만대 리콜…"시트모터 화재 우려" 베일 벗은 지프 전기차…왜고니어S 첫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정치는 우리 역할 아니다" 美·中 사이에 낀 ASML 신임 수장 [뉴스속 용어]고국 온 백제의 미소, ‘금동관음보살 입상’ [뉴스속 용어]심상찮은 '판의 경계'‥아이슬란드서 또 화산 폭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