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은 5일 각종 행사 등에 총 2000억원 이상의 예산을 투입해 △글로벌 시장진출 확대 △미래콘텐츠 선도적 육성 △비즈니스 선진화 △창작기반 역량강화 등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아시아 최대 규모의 국제방송영상견본시‘BCWW 2013’, 국내외 음악산업 허브로서 K-POP 열풍을 이끌어갈 서울국제뮤직페어 ‘MU:CON 2013’ 등 국내 행사뿐 아니라‘MIPCOM’, ‘MIPTV’, ‘Siggraph’, ‘Gamescom’, ‘China Joy’ 등 해외 전시마켓에서 한국 공동관을 운영,국내 콘텐츠 업체들의 해외 진출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대한민국 스토리공모대전’, ‘방송작가 국제포럼’ 등을 통해 국내 이야기 산업 기반을 강화하고 분야별 최고의 콘텐츠를 선정할‘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을 개최한다.
한편 자세한 행사 정보는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kocca.kr)의 '알림마당-주요행사일정'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콘텐츠종합지원센터(1566-1114)에도 문할 수 있다.
이규성 기자 pea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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