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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도군 “설 명절, 완도 특산물 수도권 집중 판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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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박봉림]

지하철·백화점·온라인 통해 ‘특산품 사주기 운동’ 추진

완도군은 설 명절을 앞두고 농수특산물 최대 소비처인 수도권을 중심으로 완도특산품 판촉활동을 전개한다.
군은 14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서울도시철도 5678호선 행복장터 및 COEX 설맞이 명절상품전을 시작으로 서울의 강남·도봉·서대문구 및 자매결연을 맺은 강동구, 인천 연수구, 대구 수성구, 천안시 등과 국내 유명 백화점인 롯데·신세계·현대 백화점 등에서 집중적으로 판매활동을 펼치기로 했다.

또 전국 지자체와 완도군 향우회, 팸투워 참가자, 자매결연 등을 통해 완도군과 인연을 맺은 2000여명의 명예면장과 완도특산품 사주기 운동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군은 온라인브랜드 마케팅 전략으로 완도군 이숍, 온라인브랜드관인 옥션·11번가·G마켓 등 전자상거래를 통해 완도 특산품 구입 안내 홍보물 및 문자 메시지 발송, 할인 판매행사, 사은품 제공 등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하는 등 특산품 판촉 활성화에 온 힘을 기울이고 있다.
아울러 완도군은 ‘설 명절 완도특산품 판촉 종합대책’의 활기찬 추진을 위해 완도군청 전 공직자가 앞장서서 전복, 건어물 종합선물세트 등 완도 특산품 팔아주기 운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특산품 판매 우수부서 및 공무원에 대해서는 연말 시상 및 인센티브도 제공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설 명절 특산품 판매동향을 면밀히 파악해 우수상품 생산업체에 판매·홍보 판촉 기회를 최대한 제공하는 등 완도 수산물이 전국 어디에서나 고정 납품될 수 있도록 최상의 마케팅 전략으로 최선의 노력을 다해 주민 소득 향상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박봉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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