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롭퍼는 카페 드롭탑의 마케팅을 담당하는 사람들이란 의미를 내포한 합성어로, 이번 드롭퍼 1기로 선정되면 향후 6개월간 드롭탑 공식 마케터와 브랜드 홍보대사로서 다양한 주요 미션들을 수행하게 된다.
1기 멤버로 선발된 모든 학생들에게는 매 월 10만원 상당의 카페 드롭탑 제품 교환권이 증정되며 기타 마케팅활동 및 매장 평가를 위해 별도의 활동비도 제공될 예정이다.
드롭탑은 6개월 간의 활동을 평가 한 후, 우수활동자 2명을 선발해 각각 5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는 계획이다.
드롭탑 마케팅 관계자는 “커피전문점의 주요 타겟인 대학생들에게 드롭탑을 알리고, 젊은이들의 생각과 문화를 적극적으로 마케팅에 수렴하여 좀 더 효과적인 고객 소통을 하고자 객원 마케터를 모집하게 됐다”며 “이번에 선발되는 1기를 기점으로 계속해 다양한 연령층의 소비자 마케터를 운영할 계획이며 이번 활동에서 나오는 여러 아이디어들을 실제 브랜드 및 제품 마케팅에 적극적으로 접목, 실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오주연 기자 moon170@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