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컵라면 매출 급증…"올림픽 특수가 이정도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2012년 런던 올림픽 응원 열기로 인한 야식 열풍 속에 컵라면과 감자칩의 판매가 급증한 것으로 조사됐다.

3일 농심 이 A대형마트의 7월 컵라면 매출을 분석한 결과 올림픽 축구 조별 예선 1, 2차전인 멕시코 및 스위스전이 펼쳐진 26일부터 29일까지의 컵라면 매출이, 7월1주∼3주의 목요일부터 일요일까지의 평균 매출에 비해 2배 이상 늘었다.
농심 육개장큰사발이 163%, 김치큰사발이 148% 늘어나는 등 농심의 큰사발 제품이 100% 이상 급증했다. 특히 농심이 지난 5월 출시한 신제품 블랙신컵이 87% 매출이 늘어나 눈길을 끌었다.

블랙신컵은 기존 컵라면(약 65g)에 비해 양은 늘리고(101g) 용기 모양은 컵라면을 키운 형태로 한끼 식사로 충분한 양인 동시에 한 손에 들고 먹을 수 있어 응원용 야식으로 적합한 '스마트 사이즈' 제품이다.

한편 같은 기간 농심 칩포테토가 137%, 수미칩이 32% 늘어나는 등 감자칩도 경기를 시청하며 안주나 간식용 메뉴로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농심 관계자는 "한국 선수들의 경기를 응원하며 야식을 즐기는 경우가 많아져 최근 매출이 상승한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 치러질 경기가 많이 남아 있어 올림픽 후반부로 접어들어서도 상승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해병대원 특검법' 재의요구안 의결…尹, 거부권 가닥 김호중 "거짓이 더 큰 거짓 낳아…수일 내 자진 출석" 심경고백 [포토] 오동운 후보 인사청문회... 수사·증여 논란 등 쟁점

    #국내이슈

  • "눈물 참기 어려웠어요"…세계 첫 3D프린팅 드레스 입은 신부 이란당국 “대통령 사망 확인”…중동 긴장 고조될 듯(종합) 골반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3년 만에 앉고 조금씩 설 수도"

    #해외이슈

  • [포토] 중견기업 일자리박람회 [포토] 검찰 출두하는 날 추가 고발 '시스루 옷 입고 공식석상' 김주애 패션…"北여성들 충격받을 것"

    #포토PICK

  • 기아 EV6, 獨 비교평가서 폭스바겐 ID.5 제쳤다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이란 대통령 사망에 '이란 핵합의' 재추진 안갯속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