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롯데마트, 작고 맛있는 부사 모은 '한 판 사과' 판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윤재 기자] 롯데마트가 일반 사과보다 크기가 다소 작은 사과를 계란처럼 포장한 ‘한 판 사과’를 선보인다.

13일 롯데마트는 16일부터 22일까지 전점에서 부사 12개를 1팩으로 구성한 ‘한 판 사과’를 시세보다 30% 저렴한 6000원에 판매한다고 밝혔다.
롯데마트는 일반적으로 소과(180g내외)는 명절 제수용 또는 선물세트용인 대과(330g내외)와 일반적인 사이즈의 중과(280g내외)에 비해 크기가 작아 큰 과일을 선호하는 인식 탓에 인지도가 낮아 수요가 적은 편이지만 최근 공급이 부족해 가격이 많이 올라 이 같은 판매 행사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롯데마트 '한 판 사과'

▲롯데마트 '한 판 사과'

AD
원본보기 아이콘

해당 상품은 사과 1개 중량이 180g 내외로 일반 사이즈(280g내외)보다 작지만 비파괴 당도 선별을 거쳐 고당도 상품으로만 구성해 품질이 우수하다고 롯데마트는 전했다. 상품 패키지도 농가와 상품기획자(MD)의 아이디어를 통해 새로운 방식으로 선보인다.

상품의 품질 확인이 어렵고 크기도 작아 보이게 하는 봉지 포장의 단점을 개선했다. ‘판란(계란 한 판)’의 포장방식과 같이 투명한 플라스틱 포장 덮개를 사용하고, 사과를 촘촘하게 배열해 품질 확인이 쉽고, 풍성하고 깔끔하게 보이도록 한 것. 또 계란 판 형태의 일체형 플라스틱 용기 사용으로 원가도 25% 줄였다.
우주희 롯데마트 신선식품부문장은 “큰 과일을 선호하는 명절 수요로 인해 명절 이후 소과에 대한 소비 진작 행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했다”며 “이를 위해 작년 가을부터 ‘꿀사과’로 유명한 청송, 안동 등 주요 유명산지의 과수 농가와 사전 계약을 통해 작은 크기의 사과를 대량으로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윤재 기자 gal-ru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허그'만 하는 행사인데 '목 껴안고 입맞춤'…결국 성추행으로 고발 음료수 캔 따니 벌건 '삼겹살'이 나왔다…출시되자 난리 난 제품 수천명 중국팬들 "우우우∼"…손흥민, '3대0' 손가락 반격

    #국내이슈

  • "단순 음악 아이콘 아니다" 유럽도 스위프트노믹스…가는 곳마다 숙박료 2배 '들썩' 이곳이 지옥이다…초대형 감옥에 수감된 문신남 2000명 8살 아들에 돈벌이 버스킹시킨 아버지…비난 대신 칭찬 받은 이유

    #해외이슈

  • [포토] '아시아경제 창간 36주년을 맞아 AI에게 질문하다' [포토] 의사 집단 휴진 계획 철회 촉구하는 병원노조 [포토] 영등포경찰서 출석한 최재영 목사

    #포토PICK

  • 탄소 배출 없는 현대 수소트럭, 1000만㎞ 달렸다 경차 모닝도 GT라인 추가…연식변경 출시 기아, 美서 텔루라이드 46만대 리콜…"시트모터 화재 우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이혼한 배우자 연금 나눠주세요", 분할연금제도 [뉴스속 그곳]세계문화유산 등재 노리는 日 '사도광산' [뉴스속 인물]"정치는 우리 역할 아니다" 美·中 사이에 낀 ASML 신임 수장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