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세계몰, 직종별 인기 상품 봤더니..전문직은 여가·레저 인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윤재 기자] 정관장 홍삼정이 올해 신세계몰에서 개인사업자가 가장 많이 찾은 상품으로 뽑혔다.

29일 신세계 백화점이 운영하는 신세계몰은 올 한해 온라인 쇼핑객들이 가장 많이 주문한 상품과 구매성향을 직업군별로 선정, 발표했다. 신세계몰의 고객관계관리(CRM) 시스템을 이용해 1050만명의 회원들이 구매한 상품가운데 가장 인기를 모은 제품을 전문직·개인사업자·회사원·학생·주부 등 5개 직업군으로 나눠 추려낸 것이다.
이번 조사에서 전문직들에게 1위로 꼽힌 제품은 ‘라이카 디지털카메라(D-LUX5)’이다. 하이엔드급 콤팩트 카메라로 작으면서도 수준높은 기능을 갖췄지만 100만원이 넘는 가격이 부담스러운 제품이다. 신세계몰은 상대적으로 경제적 여유가 있는 전문직 군에서 여가 및 레져와 관련된 상품을 많이 구매했다고 설명했다. 이밖에도 맥북(PRO 13.3)과 트위스트 런 가정용 운동기구가 인기 상품으로 꼽혔다.

▲신세계백화점이 운영하는 신세계몰이 29일 올 한해 온라인 쇼핑객들이 가장 많이 주문한 상품과 구매성향을 직업군별로 선정, 발표했다. (자료 : 신세계몰)

▲신세계백화점이 운영하는 신세계몰이 29일 올 한해 온라인 쇼핑객들이 가장 많이 주문한 상품과 구매성향을 직업군별로 선정, 발표했다. (자료 : 신세계몰)

AD
원본보기 아이콘

개인사업자들 가운데는 정관장 홍삼정이 가장 많은 인기를 모았다. 또 바디프렌드 안마의자, 신세계 상품권 등이 관심을 받아 건강과 실속을 챙기는 소비 스타일이 반영됐다는 평을 받았다.

회사원들 사이에서는 탐스 패션슈즈와 지오다노 데님, SKII 피테라 에센스 등이 인기 상품으로 선정됐다. 패션과 편안함을 추구하는 요즘 직장인들의 트렌드가 이 같은 결과를 뒷받침한다.
최근 외모에 부쩍 관심이 많아진 학생들에게는 닥터자르트 BB크림이 가장 많은 관심을 받았다. 닥터자르트 BB크림은 자연스럽게 피부의 결점을 커버할 뿐 아니라 자외선 차단 기능까지 더해져 학생들의 필수품이 됐다.

주부들은 가족과 건강에 주목한 소비를 한 것으로 나타났다. 주부 판매 1,2위 제품은 휴롬 주소기와 구들장 온열매트가 차지했다.



이윤재 기자 gal-ru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수만과 상하이 동행한 미소년들…데뷔 앞둔 중국 연습생들? '허그'만 하는 행사인데 '목 껴안고 입맞춤'…결국 성추행으로 고발 음료수 캔 따니 벌건 '삼겹살'이 나왔다…출시되자 난리 난 제품

    #국내이슈

  • 관람객 떨어뜨린 카메라 '우물 우물'…푸바오 아찔한 상황에 팬들 '분노' [영상] "단순 음악 아이콘 아니다" 유럽도 스위프트노믹스…가는 곳마다 숙박료 2배 '들썩' 이곳이 지옥이다…초대형 감옥에 수감된 문신남 2000명

    #해외이슈

  • "여가수 콘서트에 지진은 농담이겠지"…전문기관 "진짜입니다" [포토] '아시아경제 창간 36주년을 맞아 AI에게 질문하다' [포토] 의사 집단 휴진 계획 철회 촉구하는 병원노조

    #포토PICK

  • 벤츠 신형 C200 아방가르드·AMG 출시 속도내는 中 저고도경제 개발…베이징서도 플라잉카 날았다 탄소 배출 없는 현대 수소트럭, 1000만㎞ 달렸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대통령실이 쏘아올린 공 '유산취득세·자본이득세' [뉴스속 용어]"이혼한 배우자 연금 나눠주세요", 분할연금제도 [뉴스속 그곳]세계문화유산 등재 노리는 日 '사도광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