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국내 아웃도어, 수입 브랜드 추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폭발적인 성장을 하는 아웃도어 시장에서 국내 브랜드 제품이 처음으로 해외 라이선스 브랜드를 추월했다.

롯데백화점 부산 4개점이 영업정보시스템(RIS)을 통해 올해 아웃도어 브랜드의 매출 동향을 분석한 결과 노스페이스 등 해외 라이선스 브랜드가 주도하던 아웃도어 상품군 매출이 올해는 코오롱스포츠 등 국내 브랜드로 이동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22일 밝혔다.
올들어 10월까지 롯데백화점 부산 4개점에서 코오롱스포츠, K2, 블랙야크 등 국내 3사의 판매 신장률은 44%로. 같은 기간 노스페이스, 라푸마, 컬럼비아 등 해외 3사의 판매 신장률 26%를 추월했다.

특히 코오롱스포츠는 매출액 부문에서 노스페이스를 제치고 1위를 차지했으며, 블랙야크는 137%의 기록적인 판매 신장률로 국내 브랜드의 약진을 이끌었다.

롯데백화점 전체 점포의 아웃도어 매출에서도 국산 브랜드의 매출 신장률이 35%를 기록하면서 27%에 그친 해외 브랜드를 처음으로 앞질렀다.


박소연 기자 mus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외국인환대행사, 행운을 잡아라 영풍 장녀, 13억에 영풍문고 개인 최대주주 됐다 "1500명? 2000명?"…의대 증원 수험생 유불리에도 영향

    #국내이슈

  • "화웨이, 하버드 등 美대학 연구자금 비밀리 지원" 이재용, 바티칸서 교황 만났다…'삼성 전광판' 답례 차원인 듯 피벗 지연예고에도 "금리 인상 없을 것"…예상보다 '비둘기' 파월(종합)

    #해외이슈

  • [포토] '공중 곡예' [포토] 우아한 '날갯짓' [포토] 연휴 앞두고 '해외로!'

    #포토PICK

  •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美 달린다…5대 추가 수주 현대차, 美 하이브리드 月 판매 1만대 돌파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CAR라이프

  •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