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OB 골든라거' 출시 200일만에 1억병 판매 돌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오비맥주의 'OB 골든라거'가 출시 200일만에 1억병 판매를 돌파했다.

오비맥주는 지난 3월 24일 출시한 'OB 골든라거'가 이달 10일 기준으로 10억114만병(330ml기준)이 팔려 출시 200일 만에 1억병 판매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는 지난 7월 15일 기준으로 출시 113일 만에 5000만병을 돌파한 후 87일만에 다시 5000만병이 판매된 것으로 우리나라 20세 이상 성인 인구를 약 3800만명으로 추산했을 때, 성인 1인당 'OB골든라거'를 3병 가량 마신 셈이다.

특히 'OB골든라거'의 1억병 판매 돌파에는 생산공장이 위치한 광주·호남지역민들의 사랑이 큰 원동력이 된 것으로 보인다. 이 기간에 광주·호남지역에서 판매된 'OB 골든라거'는 2725만병으로 3195만병을 판매한 수도권지역에 이어 지역별 판매량 2위를 차지했다. 서울지역은 2570만병으로 그 뒤를 이었다.

광주·호남지역에서는 황금맥주 OB골든라거를 '오비골드', '금메달', '금딱지' 등의 애정 어린 다양한 수식어로 부르며 즐겨 마시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OB 골든 라거'는 국내 시장에서 유래를 찾아볼 수 없는 고품격 원재료와 신공법으로 깊고 풍부한 맛을 선호하는 고급 맥주 애호가 층을 겨냥하며 일찍부터 돌풍을 예고해왔다.

출시 당시 대한민국 1등 맥주 브랜드 'OB'의 적통성 계승을 표방한 'OB 골든라거'는 국내 최초로 100% 골든몰트와 독일산 아로마 홉을 사용, 11명의 브루마스터가 4년간의 연구 개발 과정을 통해 기존 제품보다 깊고 풍부한 맛과 품격으로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 잡았다.

장인수 오비맥주 영업총괄 부사장은 "'OB 골든라거'의 1억병 판매 돌파는 깊이가 다른 풍부한 맛과 뛰어난 품질이 전 세대를 아울러 인정받은 것"이라며 "대한민국 선호도 No.1 맥주 '카스'와 함께 오비맥주의 성장을 견인하는 브랜드로 확고히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영업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오비맥주는 '아동복지 전문기관인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 결식아동을 돕기 위한 'OB골든라거 사랑의 기부축제'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이는 주요 업소에서 판매된 'OB 골든라거' 병뚜껑 1개당 100원씩 적립, 결식 아동들에게 사랑의 우유기금을 후원하는 나눔 캠페인이다.



조강욱 기자 jomarok@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