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거킹은 광고회사와 버거킹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코믹하게 담아낸 '먹어는 보았나! 버거킹 치킨메뉴!'를 연재하고 있다. 지난 달 19일, 1화가 게재된 후 웹툰과 연계해 진행한 트위터 이벤트도 성황을 이루고 있다.
한편 웹툰 연재를 기념해 버거킹 트위터(twitter.com/burgerking_kor)에서는 팔로잉하고 이벤트 내용을 RT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신제품 '스파이시 텐더 크리스피버거'를 1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할인쿠폰을 증정하고 있다.
할리스 커피는 온라인 인기 웹툰 작가, 김규삼과 함께 네이버 웹툰 '애니타임 브런치' 8편을 연재했다. 일상의 에피소드들을 할리스커피의 다양한 메뉴들과 함께 유쾌하게 풀어낸 할리스 브랜드 웹툰은 김규삼 작가의 대표 작품이자 지난 5년간 큰 인기를 끌었던 '입시명문사립 정글고등학교'의 캐릭터들이 그대로 등장해 독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네이버 웹툰 및 할리스커피 홈페이지(www.hollys.co.kr)를 통해서 완결 카툰을 볼 수 있다.
동원F&B에서 운영하는 블로그 'The well'에서는 일상의 소소한 이야기들을 담은 웹툰 '딸기야 뭐하니'를 연재중이다. 작가인 김성냥은 한장의 카툰에 말하고자 하는 바를 함축해 전달해 소비자들로 하여금 공감을 이끌어내고 있다. 현재 5화까지 연재됐으며 동원 F&B 브랜드 블로그 (dongwonwell.com)에서 감상할 수 있다.
오주연 기자 moon170@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