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CJ나눔재단은 소외아동 교육지원 온라인기부프로그램 'CJ도너스캠프'를 통해 전국 250여 개 공부방 7000여명의 아동들에게 5만개의 송편을 나눈다. 추석 대표 음식인 송편 외에도 갈비와 잡채를 함께 지원해 공부방 아동들이 다채로운 명절 음식을 맛볼 수 있게 한다.
재단 뿐 아니라 CJ그룹의 계열사들도 나눔에 동참한다. CJ제일제당(대표 김철하)은 명절 대표 먹거리인 'CJ 동그랑땡' 제품을 공부방에 보내주기로 했다. 전국의 공부방 200여곳 6000여명의 아동들이 먹을 수 있는 분량이다.
CJ E&M 넷마블(부문대표 조영기)은 임직원들이 직접 공부방을 찾아가 '송편 빚기'와'모형 비행기 만들기'를 하며 어린이들과 따듯한 명절의 정을 나눈다. 이와 함께 지난해부터 실시해 온 '명절 선물 경매'를 올해도 진행한다. '명절 선물 경매'는 업무상 받은 명절 선물을 사내 경매를 통해 되파는 사내 행사로 경매 수익금은 전액 지역 공부방에 기부한다.
CJ푸드빌(대표 김의열)은 전국 66개 '빕스' 매장에 2000여명의 아동들을 초청해 식사를 제공한다.
이번 CJ그룹의'송편 나누기'는 공부방 아동들이 직접 명절 음식을 만드는 요리 수업 형태로 진행될 예정이다. 공부방의 아동들이 음식을 만드는 과정을 통해 정서적ㆍ교육적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CJ그룹 관계자는 "CJ는 물품 지원보다는 공부방 아동들이 다양한 학습 기회를 체험할 수 있도록 교육적 지원에 집중하고 있다"며 "이는 미래 인재 육성이 국가와 사회에 가장 필요하며 이를 위해 기업이 기여해야 한다는 '인재제일', '사업보국' 경영철학에 따른 것"이라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