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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FA2011]삼성, 세계 최대가전쇼에서 '스마트리더십' 주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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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를린(독일)=박성호 기자]세계 최대 규모의 가전전시회인 ‘IFA2011’에서 스마트기기와 강화된 콘텐츠를 중심으로 ‘스마트 리더십’ 주도권을 강화한다.

1일 삼성전자는 한국시간으로 2일부터 7일까지 6일간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2011’에 참가, 소비자가전관과 생활가전관 등 총 7365㎡(2228평)의 최대 규모 전시공간을 마련하고 스마트TV와 스마트폰을 중심으로 최신의 기기와 콘텐츠를 대거 공개한다.
삼성전자는 전시장 옆 별도 공간에 ‘삼성 스마트 라운지’를 마련해 주요 거래선과의 비즈니스 미팅 공간으로 활용하고 생활가전도 단독 전시 공간을 마련해 스마트 가전을 본격 공개한다.

전시장 입구에는 초슬림 베젤(테두리) ‘시크릿 디자인’의 스마트TV로 형상화한 세계 지도가 삼성전자 '스마트월드'를 찾아온 관람객을 맞이하도록 했다.

또 전시장 중앙에는 스마트TV 44대와 55인치 LFD(대형 디스플레이) 64대 등 총 108대로 구성된 ‘스마트 큐브’가 전시장 좌우의 가로 90m, 세로 10m의 초대형 ‘스마트 월(wall)'과 만나 삼성 스마트 기기들을 통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와 스마트 라이프를 형상화하도록 했다.
컨버전스 존에서는 스마트TV, 블루레이 플레이어,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PC 등 다양한 스마트기기를 ‘올 쉐어(AllShare)’ 기능으로 간편하게 연결해 사진과 동영상, 게임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스마트 라이프로 삶의 즐거움을 찾을 수 있는 다양한 기기와 콘텐츠를 대거 공개하고 이를 통해 스마트리더십을 삼성전자가 주도하고 있다는 점을 강조하기 위해 초대형 전시장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박성호 기자 vicman1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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