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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 "무더위가 좋아"..심야 매출 200% 급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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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사흘 매출 10% 이상 증가..밤10시 이후 심야시간 매출은 200% 이상 늘어

[아시아경제 이윤재 기자] 열대야로 인해 밤잠을 설치고 야외로 더위를 식히러 나오는 사람이 늘면서 편의점이 때 아닌 호황을 맞고 있다.

20일 세븐일레븐은 폭염이 시작된 17일부터 19일까지 매출이 전주 동기 대비 10%이상 늘었다고 밝혔다. 특히 심야시간의 매출은 200% 이상 급증한 것으로 확인됐다. 훼미리마트도 지난 16일부터 나흘간의 매출이 전주대비 21% 신장했다고 전했다.
세븐일레븐은 아이스크림과 얼음컵 음료 등 더위를 식힐 수 있는 제품들이 각각 89.8%, 78.4% 늘어나면서 매출 성장을 이끌었다는 분석했다. 또 이온음료(52.9%)와 맥주(24.2%)의 매출도 크게 늘었다.

밤 늦은 시간까지 한강변과 공원을 찾는 발길도 끊이지 않으면서 공원 내부에 있는 편의점의 매출도 가파른 상승세를 보였다. 세븐일레븐은 14곳의 한강공원 내 점포 매출이 전주 보다 94.1% 증가하고 객수는 105.2% 증가했다고 전했다. 뿐만아니라 전국적으로 나타난 열대야 현상으로 밤10시부터 새벽 2시까지 매출과 객수가 각각 232.7%, 258.7% 신장했다.

전일현 세븐일레븐 한강공원 점포 영업 담당 FC는 “당분간 더위가 계속 이어질 것으로 예상돼 선캡, 선탠오일, 그늘막 등의 진열을 늘리고 음료와 김밥, 맥주를 평소보다 3배 이상 발주하고 있다”고 말했다.
▲열대야로 인해 밤잠을 설치고 야외로 나오는 더위를 식히러 나오는 사람이 늘면서 편의점이 때아닌 호황을 맞고 있다. 사진은 더위를 피해 공원을 찾은 시민들이 공원내의 편의점에서 쉬고 있는 모습.

▲열대야로 인해 밤잠을 설치고 야외로 나오는 더위를 식히러 나오는 사람이 늘면서 편의점이 때아닌 호황을 맞고 있다. 사진은 더위를 피해 공원을 찾은 시민들이 공원내의 편의점에서 쉬고 있는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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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윤재 기자 gal-r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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