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명동축제 열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4월29일부터 5월8일까지 명동 일대에서 다양한 공연 펼쳐져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쇼핑과 문화의 천국, 대한민국의 패션이 시작되는 곳 명동에서 향긋한 봄 축제가 열린다.

제47회 글로벌 명동축제가 29일부터 5월8일까지 명동 일대에서 열린다.
명동관광특구협의회가 주최하고 중구와 서울시의 후원으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명동의 멋과 맛을 즐겨라!’를 테마로 진행된다.

명동축제는 29일 오후 2시부터 명동 우리은행 앞 메인무대에서 열리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막을 올린다.

이 날 염광여상 마칭밴드가 명동 일대에서 퍼레이드를 벌이며 6인조 혼성 뮤지컬팀 ‘뮤즈’ 뮤지컬 갈라쇼 공연과 미녀 전자현악그룹 ‘루체’의 연주 등이 펼쳐진다.
축제 기간 내내 봄과 어울리는 다양한 공연들이 시민들을 찾아간다.

칼과 도마 등 주방기구가 멋진 악기로 승화된 한국 최초의 비언어극 공연으로 세계적인 유명세를 얻고있는 ‘난타’ 엑기스만을 모은 난타 하이라이트 공연이 4월 30일과 5월 8일 명동 유네스코회관에 위치한 명동난타극장에서 열린다.

5월 5일에는 2010 R-16 World Final에서 우승한 세계 최고의 비보이 공연팀 ‘JINJO CREW’가 명동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한국 비보이의 참 멋을 보여주고 5인조 남성 인기 락밴드인 ‘고고보이스’도 한국 락밴드의 진수를 선보인다.

5월 7일에는 환상의 듀엣 ‘여행스케치’가 명동을 방문, 감미롭고 향기로운 음악으로 명동의 봄을 알린다.

또 10인조 혼성 공연밴드인 ‘Sound Box’가 즐겁고 신나는 음악 공연과 다양한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5월 8일에는 국내 최정상급 탭댄스팀의 ‘아트오브탭’과 5인조 아카펠라팀인 DIA의 아카펠라 콘서트가 열려 축제의 마지막 날을 멋있게 장식한다.

명동의 멋을 즐기고 참여할 수 있는 행사도 마련된다.

명동을 방문한 외국 관광객과 쇼핑객들중 몸이 유연한 남자와 댄스를 잘추는 여자를 선발하는 ‘유연南, 댄스女를 찾아라’가 4월 29~30일, 5월 6~8일 열린다.

5월 5~7일 열리는 대한민국 대표 먹거리 명동과 함께 하는 육해공 경매에서는 한우 젓갈 김 오리고기 등 충남 홍성군의 다양한 특산물을 즉석 현장 경매를 통해 판매한다.

한국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한국의 전통문화를 홍보하는 이벤트도 눈길을 모은다.

4월 30일에는 흥겨운 전통혼례 한마당이 열린다. 52명의 대규모 출연진들이 우리 전통 혼례의 혼례전 풍습과 전통혼례마당, 축하공연을 펼쳐 외국 관광객들에게 한국의 아름다운 혼례 모습을 보여준다.

외국 관광객들이 한국전통 민화가 그려진 부채에 다양한 그림을 그려 직접 기념품으로 가져갈 수 있는 ‘나만의 부채 만들기’와 한지를 이용해 한지 사각상자를 만드는 체험 이벤트도 마련됐다.

또 솟대와 엽서, 한우나무목걸이 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어린이날인 5월 5일에는 특별히 국제 기아ㆍ질병ㆍ문맹퇴치 NGO인 한국JTS 주관으로 인기 연예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해외 어린이돕기 자선 모금행사가 열리고, 명동을 방문한 어린이들에게 솜사탕을 무료로 증정한다.

한편 이번 명동축제 기간중 5월 1일과 7일에는 경기도 포천시와 충남 홍성군 관계자들이 명동에서 시민들에게 지역 농특산물 등을 홍보할 예정이다.

◆1987년부터 매년 봄ㆍ가을에 열려

명동축제는 명동지역 상인들이 1984년 명동지역 시범상가 조성 계획 진행을 기념하기 위해 12월 5일을 ‘명동의 날’로 지정하고 제1회 명동의 날 행사를 개최한 것으로부터 시작, 1987년부터 매년 봄ㆍ가을로 년 2회씩 열리고 있다.

명동상가번영회(☎ 774-9911)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기준금리 11연속 동결…이창용 "인하시점 불확실성 더 커져"(종합2보) 韓, AI 안전연구소 연내 출범…정부·민간·학계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해병대원 특검법' 재의요구안 의결…尹, 거부권 가닥

    #국내이슈

  • '금리인하 지연' 시사한 FOMC 회의록…"일부는 인상 거론"(종합) "출근길에 수시로 주물럭…모르고 만졌다가 기침서 피 나와" 中 장난감 유해 물질 논란 "눈물 참기 어려웠어요"…세계 첫 3D프린팅 드레스 입은 신부

    #해외이슈

  • [아경포토] 이용객 가장 많은 서울 지하철역은? [포토] '단오, 단 하나가 되다' [포토] 중견기업 일자리박람회

    #포토PICK

  • KG모빌리티, 전기·LPG 등 택시 모델 3종 출시 "앱으로 원격제어"…2025년 트레일블레이저 출시 기아 EV6, 獨 비교평가서 폭스바겐 ID.5 제쳤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美 반대에도…‘글로벌 부유세’ 논의 급물살 [뉴스속 용어]서울 시내에 속속 설치되는 'DTM' [뉴스속 용어]"가짜뉴스 막아라"…'AI 워터마크'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