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사 및 방사능 낙진에 대한 소비자들의 우려가 커지자 유통업체들이 내놓은 제품들이다. 기능성을 겸비한 이들이 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특히 클립형태로 코 안에 끼우는 코 삽입형 마스크인 '노스크'는 3중 차단으로 미세먼지를 걸러주며 안경을 쓴 사람도 김 서림 현상 없이 편하게 착용할 수 있어 인기를 얻고 있다. 또 어린이들을 유해물질 및 미세먼지로부터 차단해주는 유모차 황사커버 등 황사 관련 아이디어 제품들이 특히 좋은 반응을 얻었다.
K2는 구조 나노필터가 장착된 UV블록 마스크를 선보였다. 황사, 먼지, 매연 등 나노미터급 미세먼지를 완벽하게 차단해주는 제품이다. 땀이나 입김으로 젖어도 금방 건조돼 쾌적한 것이 장점이다.
황사 및 방사능 비로부터 몸을 보호해 주는 제품도 있다. 코오롱스포츠, 커스텀멜로우는 평소에는 코트로 입다가 비가 올 때 모자만 덮어쓰면 레인코트로 변하는 제품을 선보였다.
생활용품 및 화장품업체도 피부 청결을 유지해주는 제품들을 쏟아냈다. LG생활건강은 초유 면역성분을 활용한 베이비 티슈, 휴대하면서 스프레이처럼 뿌릴 수 있는 구강청정제 등 손과 입 등을 편리하게 '항균케어'해주는 제품들을 선보였다.
애경은 두피에 붙은 먼지를 제거할 수 있는 두피 스케일링 신제품을 내놨고 네이처리퍼블릭은 참숯이 함유된 산소거품으로 모공 속의 유해물질을 제거해주는 'O2 테라피 숯 버블 팩'을 출시했다.
박소연 기자 mu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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