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소성 높이기 위한 전략..가격 최대 2150만원
‘벨로스터’가 인기를 끌어도 그 이상은 생산하지 않겠다는 것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최대한 많이 만들어 많이 파는 게 가장 중요한 목표인 양산차 메이커는 차별화 욕구를 지닌 고객층에게 다소 취약할 수 밖에 없는 것이 사실”이라며, “현대차는 PYL(Premium Youth Lab) 브랜드 구매고객에 대해 새로운 프리미엄의 가치를 제공하고 감성적 만족도를 높여 차원이 다른 감동을 선사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대차 는 ‘벨로스터’ 구입 고객에게 1번부터 1만8000번까지 고유 번호가 새겨진 멤버십 카드를 제공, 각각의 차들에 고유한 개성을 부여하고 소유 고객들의 자부심을 높일 계획이다.
가격대는 ▲유니크 1950만~2000만원 ▲익스트림 2100만~2150만원 사이에서 결정될 예정이다.(자동변속기 기준)
최일권 기자 igcho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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