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관악구, 취약계층 아이들 건강 챙기기 나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시립보라매병원과 함께 지역 내 아동센터 보육시설 250여명, 무료진료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관악구(구청장 유종필)는 서울특별시립 보라매병원과 함께 미래의 희망인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양질의 진료서비스를 제공했다.

29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관악구보건소 4층 교육실에서는 첨단 이동진료차량과 보라매병원 전문 의료진, 자원봉사자 30명이 연합, 무료 진료와 검사가 이루어졌다.
지역 아동센터 보육시설 취약계층 아동 250여명을 대상으로 소아청소년과, 소아정신과, 안과, 특수검사 등 전문 진료를 실시했다.

혈액, 아동 기초검사, 학습장애, 인지능력 미발달 아동 상담, 사시 진료 및 검진 등 전문병원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했다.

또 진료 및 검사 후 전문 의료진이 특수검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한 아동들에게는 심전도 검사 및 초음파 검사 등 정밀 검사가 이루어졌다.

특히 이번 무료 진료는 지난해 발견된 학습 및 인지능력 장애 아동들의 진전도를 살펴보는 재검진도 실시돼 일회성 진료가 아닌 지속적인 모니터링 실시로 지역 아동센터 관계자의 호응도가 어느 때보다 높았다.
진료에 참여한 서울특별시보라매병원 소아청소년과 전문의 최지은 과장은 “이번 진료를 통해 미래의 희망인 어린이들이 더욱 건강하게 성장하길 소망한다”며 “앞으로도 관악구의 보건의료사업에 적극 참여하여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주민들에게 제공하고 참된 나눔 가치를 실현해 나아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외도 무료진료를 받은 아동들에게 체지방 측정, 비만도 검사 등 아이들에게 건강생활 실천을 위한 검진 및 교육도 마련했다.

이번 보건소에서 실시하는 진료는 시립 보라매병원에서 진료부터 투약까지 제공함에 물론 추후 관리까지 해줌에 따라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허그'만 하는 행사인데 '목 껴안고 입맞춤'…결국 성추행으로 고발 음료수 캔 따니 벌건 '삼겹살'이 나왔다…출시되자 난리 난 제품 수천명 중국팬들 "우우우∼"…손흥민, '3대0' 손가락 반격

    #국내이슈

  • "단순 음악 아이콘 아니다" 유럽도 스위프트노믹스…가는 곳마다 숙박료 2배 '들썩' 이곳이 지옥이다…초대형 감옥에 수감된 문신남 2000명 8살 아들에 돈벌이 버스킹시킨 아버지…비난 대신 칭찬 받은 이유

    #해외이슈

  • [포토] '아시아경제 창간 36주년을 맞아 AI에게 질문하다' [포토] 의사 집단 휴진 계획 철회 촉구하는 병원노조 [포토] 영등포경찰서 출석한 최재영 목사

    #포토PICK

  • 탄소 배출 없는 현대 수소트럭, 1000만㎞ 달렸다 경차 모닝도 GT라인 추가…연식변경 출시 기아, 美서 텔루라이드 46만대 리콜…"시트모터 화재 우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이혼한 배우자 연금 나눠주세요", 분할연금제도 [뉴스속 그곳]세계문화유산 등재 노리는 日 '사도광산' [뉴스속 인물]"정치는 우리 역할 아니다" 美·中 사이에 낀 ASML 신임 수장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