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안철수硏, "V3 와 가장 어울리는 유명인은 손석희 교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올 6월로 탄생 22주년을 맞는 'V3' 브랜드와 가장 어울리는 유명인은 손석희 교수인 것으로 나타났다.

안철수연구소(대표 김홍선)는 V3 탄생 22주년을 맞아 일반 시민 및 사내직원 255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 이 같은 결과가 나왔다고 25일 밝혔다.
조사 결과 'V3'를 사람으로 표현했을 경우 직업으로는 ▲의사(54%) ▲회사원(10%) ▲경찰(8%) 순으로 응답자가 많았다.

성격은 논리적일 것 같다는 대답이 31%로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민첩하다'가 15%로 그 뒤를 이었다.

사용자들이 'V3' 브랜드를 접했을 때 가장 먼저 연상되는 유명인으로 응답자의 48%가 손석희 교수라고 답했고, 이어 ▲이순신 장군 14% ▲방송인 유재석 13% 순이었다.
응답자들은 성신여자대학교 교수, 라디오 시사 프로그램 진행자, 과거에 '100분 토론'을 10년 간 이끈 경력과 함께 손 교수의 청렴함과 논리성 등이 V3의 이미지와 잘 어울린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일반 시민만을 대상으로 한 안철수연구소 브랜드 설문조사에서는 57%에 달하는 과반수가 보안 프로그램 V3 다운로드로 안철수연구소를 알게 됐다고 답했으며, 온라인신문과 TV가 각각 12%로 나타나, V3가 안철수연구소 브랜드에 미치는 영향이 큰 것으로 나타났다.

안철수연구소를 들었을 때 가장 먼저 연상되는 것으로는 최근 강연과 매체를 통해 중소벤처 산업 분야의 발전을 위한 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는 V3의 개발자 안철수 박사를 떠올리는 비율이 41%로 압도적이었고, V3가 31%로 뒤를 이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김철현 기자 kch@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허그'만 하는 행사인데 '목 껴안고 입맞춤'…결국 성추행으로 고발 음료수 캔 따니 벌건 '삼겹살'이 나왔다…출시되자 난리 난 제품 수천명 중국팬들 "우우우∼"…손흥민, '3대0' 손가락 반격

    #국내이슈

  • "단순 음악 아이콘 아니다" 유럽도 스위프트노믹스…가는 곳마다 숙박료 2배 '들썩' 이곳이 지옥이다…초대형 감옥에 수감된 문신남 2000명 8살 아들에 돈벌이 버스킹시킨 아버지…비난 대신 칭찬 받은 이유

    #해외이슈

  • [포토] '아시아경제 창간 36주년을 맞아 AI에게 질문하다' [포토] 의사 집단 휴진 계획 철회 촉구하는 병원노조 [포토] 영등포경찰서 출석한 최재영 목사

    #포토PICK

  • 탄소 배출 없는 현대 수소트럭, 1000만㎞ 달렸다 경차 모닝도 GT라인 추가…연식변경 출시 기아, 美서 텔루라이드 46만대 리콜…"시트모터 화재 우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이혼한 배우자 연금 나눠주세요", 분할연금제도 [뉴스속 그곳]세계문화유산 등재 노리는 日 '사도광산' [뉴스속 인물]"정치는 우리 역할 아니다" 美·中 사이에 낀 ASML 신임 수장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