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OCI, 태양광 수요회복으로 2Q에는 뜨거워진다<대우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대우증권은 22일 OCI에 대해 2분기부터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5만원을 유지했다.

이응주 애널리스트는 "폴리실리콘 가격의 지속적인 하락과 실적 감소로 OCI의 주가는 그동안 부진을 못했다"면서도 "이제는 반등을 모색할 시점"이라고 밝혔다.
OCI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를 내린 이유로는 ▲2분기들어 나타난 폴리실리콘 가격 반등세▲2분기 영업이익이 전분기 대비 8.4%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는 점▲폴리실리콘 제3공장 가동을 앞두고 다수의 장기 공급 계약을 체결할 가능성이 큰 점▲경쟁업체 대비 밸류에이션 매력 등을 꼽았다.

아울러 이 애널리스트는 "기존 업체나 신규 업체들의 신증설이 지속되고 있기 때문에 폴리실리콘 가격은 추가적인 하락이 불가피하다"면서도 "OCI는 다변화된 고객, 높은 원가 경쟁력을 바탕으로 업계 내에서 주도적인 지위를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고 강조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김은별 기자 silversta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유명 인사 다 모였네…유재석이 선택한 아파트, 누가 사나 봤더니 '엔비디아 테스트' 실패설에 즉각 대응한 삼성전자(종합) 기준금리 11연속 동결…이창용 "인하시점 불확실성 더 커져"(종합2보)

    #국내이슈

  • 칸 황금종려상에 숀 베이커 감독 '아노라' …"성매매업 종사자에 상 바쳐" '반려견 대환영' 항공기 첫 운항…1천만원 고가에도 '전석매진' 비트코인 이어 이더리움도…美증권위, 현물 ETF 승인

    #해외이슈

  • [포토] 리창 중국 국무원 총리 방한 [포토] 고개 숙이는 가수 김호중 [아경포토] 이용객 가장 많은 서울 지하철역은?

    #포토PICK

  • "없어서 못 팔아" 출시 2개월 만에 완판…예상 밖 '전기차 강자' 된 아우디 기아 사장"'모두를 위한 전기차' 첫발 떼…전동화 전환, 그대로 간다" KG모빌리티, 전기·LPG 등 택시 모델 3종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회 통과 청신호 '고준위방폐장 특별법' [뉴스속 용어]美 반대에도…‘글로벌 부유세’ 논의 급물살 [뉴스속 용어]서울 시내에 속속 설치되는 'DTM'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