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15초 광고미학]"같이의 가치"를 찾아서 'NH농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오현길 기자]광고의 생명은 독특한 문구(카피)다.

광고에 등장하는 제품이나 기업의 특징을 단순명료하게 시청자들에게 전달해야함은 물론 기억에 오래도록 남아야 하기 때문이다.
지난달 시작한 농협의 광고 '같이'편은 카피의 힘을 잘 보여준다.

이 광고는 발음이 비슷한 '같이'와 '가치'를 적절하게 이용해 협동조합이라는 농협의 특징을 잘 설명해준다.

길을 걷거나 유리창을 닦기도 하고 물건을 드는 다양한 행동을 나타내는 말 앞에 '같이'라는 단어를 붙여서 '함께 한다'는 내용을 담았다.
또 함께하는 동행의 가치를 담겠다는 '같이의 가치'를 카피로 사용했다.

농협은 그동안 '동행'을 기업 가치로 내걸고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해왔다. '동행'은 '농협다운 농협'을 위한 근본가치인 농업인과 농촌, 나아가서는 국민과 함께 하겠다는 뜻.

아울러 농협은 투박하지만 감성적인 느낌을 주기 위해 셀애니메이션 기법을 활용했다.

셀애니메이션은 셀이라는 투명한 필름 위에 한 컷씩 직접 손으로 그림을 그려내는 애니메이션 제작 기법의 하나.

광고를 제작한 그레이프커뮤티케이션즈측은 디지털이 보편화된 시대에 이러한 아날로그적인 기법을 사용함으로써 '같이'의 따뜻함을 역설적으로 표현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농협은 이번 캠페인을 시작으로 NH농협의 브랜드 슬로건인 '같이의 가치'를 내년에도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통해 지속적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오현길 기자 ohk0414@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부처님 마음 새기며 국정 최선 다할 것"…조국과 악수(종합2보) 尹 "늘 부처님 마음 새기며 올바른 국정 펼치기 위해 최선 다할 것"(종합) 범죄도시4, 누적 관객 1000만명 돌파

    #국내이슈

  • 여배우 '이것' 안 씌우고 촬영 적발…징역형 선고받은 감독 망명 뉴진스, 日서 아직 데뷔 전인데… 도쿄돔 팬미팅 매진 300만원에 빌릴 거면 7만원 주고 산다…MZ신부들 "비싼 웨딩드레스 그만"

    #해외이슈

  • '비계 삼겹살' 논란 커지자…제주도 "흑돼지 명성 되찾겠다" 추경호-박찬대 회동…'화기애애' 분위기 속 '긴장감'도 서울도심 5만명 연등행렬…내일은 뉴진스님 '부처핸섬'

    #포토PICK

  • "역대 가장 강한 S클래스"…AMG S63E 퍼포먼스 국내 출시 크기부터 색상까지 선택폭 넓힌 신형 디펜더 3년만에 새단장…GV70 부분변경 출시

    #CAR라이프

  •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 용어]머스크, 엑스 검열에 대해 '체리 피킹' [뉴스속 용어]교황, '2025년 희년' 공식 선포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