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SK컴즈, 통합 후 방문자수·페이지뷰 증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함정선 기자]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는 포털사이트 네이트가 지난 9월 개편한 후 순방문자와 페이지뷰 등 주요 통계에서 높은 성장률을 나타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SK컴즈는 코리안클릭 자료를 인용 네이트의 11월 둘째주 순방문자(UV)는 1839만여명으로 네이트와 싸이월드 메인페이지 단일화 이전보다 6.9% 상승했다고 설명했다.
SK컴즈는 동일 기간 네이버가 1.2% 상승하고 다음이 1.2%의 하락한 것과 비교, 싸이월드의 순방문자수가 2.0% 증가한 것을 강조하며 메인페이지 개편이 시너지효과를 내고 있다고 밝혔다.

페이지뷰(PV)는 개편 전에 비해 26.7%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싸이월드 페이지뷰는 개편 전보다 7.6% 감소했다.

이와 함께 11월 둘째주 네이트의 주간 검색쿼리 점유율은 5.79%로 나타났다. 이 기간 검색 쿼리 수치는 9000만을 넘어섰으며 9월 말 이전 평균 수치보다 28.6% 상승했다.
네이트 뉴스 PV도 개편 후 10.0% 성장했다.

SK컴즈의 오영규 상무는 “9월 개편 후 네이트 순방문자 수치가 크게 늘었으며 전체 PV, 검색 쿼리 및 뉴스 PV 등에서 두 자리 수의 고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며 "특히 시맨틱 검색의 도입으로 검색 쿼리 수치가 대폭 올라 향후 포털 경쟁에서 선전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함정선 기자 mint@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허그'만 하는 행사인데 '목 껴안고 입맞춤'…결국 성추행으로 고발 음료수 캔 따니 벌건 '삼겹살'이 나왔다…출시되자 난리 난 제품 수천명 중국팬들 "우우우∼"…손흥민, '3대0' 손가락 반격

    #국내이슈

  • "단순 음악 아이콘 아니다" 유럽도 스위프트노믹스…가는 곳마다 숙박료 2배 '들썩' 이곳이 지옥이다…초대형 감옥에 수감된 문신남 2000명 8살 아들에 돈벌이 버스킹시킨 아버지…비난 대신 칭찬 받은 이유

    #해외이슈

  • [포토] '아시아경제 창간 36주년을 맞아 AI에게 질문하다' [포토] 의사 집단 휴진 계획 철회 촉구하는 병원노조 [포토] 영등포경찰서 출석한 최재영 목사

    #포토PICK

  • 탄소 배출 없는 현대 수소트럭, 1000만㎞ 달렸다 경차 모닝도 GT라인 추가…연식변경 출시 기아, 美서 텔루라이드 46만대 리콜…"시트모터 화재 우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이혼한 배우자 연금 나눠주세요", 분할연금제도 [뉴스속 그곳]세계문화유산 등재 노리는 日 '사도광산' [뉴스속 인물]"정치는 우리 역할 아니다" 美·中 사이에 낀 ASML 신임 수장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