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CJ엔터테인먼트와 창작 퍼포먼스 '비밥 코리아' 공동 개발
농림수산식품부와 농수산물유통공사(aT)는 4일 국내 최초로 한식과 공연이 결합된 창작 퍼포먼스 ‘비밥 코리아(BiBap Korea)'를 CJ엔터테인먼트와 공동 개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aT 관계자는 “비보잉, 비트박스, 아크로바틱 등 다양한 볼거리를 갖춘 ‘인포테인먼트' 콘텐츠로 비밥 코리아를 구성할 계획”이라며 “특히 다양한 재료가 어우러진 비빔밥의 특성을 살려 '조화(mix & harmony), 웰빙(well-being), 역동(dynamic), 편리(convenience)' 등의 이미지에 초점을 맞출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이 관계자는 “우리나라의 비빔밥은 맛이 뛰어날 뿐 아니라 영양 면에서도 채소 섭취가 적은 서양인들의 식단을 보완하는 건강식으로 국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며 “앞으로 비밥코리아를 ‘난타’와 같은 상업적 공연으로까지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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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용석 기자 ys4174@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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