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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컴즈, 2년 연속 적자 기록(상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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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가 2년 연속 적자를 지속했다.

SK컴즈는 지난 해 219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고 13일 발표했다. 이는 전년대비 11% 증가한 것이나 영업손실과 순손실은 각각 141억원, 218억원으로 2년 연속 적자를 지속했다. 다만, 적자폭은 전년에 비해 35% 가량 개선됐다.

지난해 4분기 실적을 살펴보면 매출 548억원, 영업손실 61억원, 순손실 110억원으로 나타났다.

이같은 실적에 대해 SK컴즈는 오픈마켓 종료와 이투스 분사 등으로 인해 매출이 감소하고 콘텐츠 정보 제공료 등 영업비용 증가로 전년에 이어 적자가 지속됐다고 설명했다.

세부 매출로는 커뮤니티 부문이 773억원으로 총 매출 중 가장 많은 부문을 차지했다. 또한 광고 555억원, 교육 251억원, 검색 228억원 순이었다. 이밖에 콘텐츠와 커머스 부문에서 각각 178억원과 176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SK컴즈 최고재무책임자(CFO) 송재길 상무는 "지난 해가 조직 재정비와 사업 기반을 다진 한 해였다면 올해는 차별화된 혁신서비스를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기반을 확보할 것"이라며 "2월말 출범하는 새로운 네이트를 통해 검색 점유율 15%를 달성하고 싸이월드와 네이트온의 수익성 강화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함정선 기자 mint@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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