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문가 의견 반영한 아웃도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이더, 2009년 SS시즌 신제품 출시
자석 내장 앞깃, 가슴부분까지 올라오는 큰 옆 주머니 등


자석이 내장된 앞깃, 가슴까지 올라오는 큰 옆주머니 등 새로운 아이디어가 접목된 아웃도어가 선보인다.

프랑스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www.eiderkorea.co.kr)는 2009년 봄여름 시즌 신상품으로 전문 등반가 의견을 반영해 소비자 편의를 위한 기능이 추가된 아이디어 고어 재킷을 출시했다.

이번 시즌 주력상품으로 내놓은 것은 남성용 칸(Khan) 고어재킷과 여성용 카롤리(KAROLI) 고어재킷. 두 제품 모두 등 부분에 새로운 기술인 ‘마이크로 그리드 배커 테크놀로지’를 도입해 통기성, 투습, 방수력을 높였다.

마이크로 그리드 배커 테크놀로지는 미세한 특수 실로 공간을 비워가며 격자 모양으로 엮어 만든 구조물로써 세 겹 구조의 안감에 적용되는 기술이다. 이 특수 안감으로 내구성이 강해졌고, 투습성이 뛰어나며 빈 공간으로 인해 무게가 줄어들어 투박함을 줄여준다.

남성용 칸 고어재킷은 주머니가 가슴부분에서부터 허리까지 크게 나 있기 때문에 배낭의 힙벨트나 장비 등으로 재킷의 허리부분이 가려져도 큰 주머니 입구를 통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후드 크기도 키워 헬멧을 쓰고도 그 위해 덮어 쓸 수가 있다. 재킷 앞깃에는 자석이 내장돼 지퍼를 끝까지 올리지 않아도 쉽게 앞깃을 여며 목을 보온할 수 있으며 등반 시 더울 때는 쉽게 오픈 할 수 있다.

익스트림한 활동에서 마모되기 쉬운 어깨와 밑단 부분은 프로텍터 필름으로 웰딩 처리해 내구성을 높였다. 겨드랑이 부위에 통풍용 방수지퍼를 만드는 등 착용자의 편안함을 세세하게 고려한 제품으로, 전문성을 살린 아이더 제니엄(Xenium)라인의 대표 고어재킷이다.

여성용 카롤리 재킷은 앞 지퍼라인을 수직이 아니라 약간 우측으로 휘어져 올라오게 만들어 차가운 지퍼가 턱에 닿지 않도록 디자인했다. 더불어 새로운 절개방식과 다트로 피팅감을 최대로 살린 것이 특징이다. 두 제품 모두 가격은 69만원.

아이더 관계자는 “신제품은 고기능성 원단과 새로운 기술을 사용했으며, 전문가의 아이디어를 접목해 한층 업그레이드 된 제품”이라면서 “전문 등반가의 의견을 최대한 수렴해 작지만 특별한 차이를 느낄 수 있도록 만들어 소비자들에게 기능성은 물론 편안함까지 줄 수 있는 아이디어 아웃도어다”고 밝혔다.

채명석 기자 oricms@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수만과 상하이 동행한 미소년들…데뷔 앞둔 중국 연습생들? '허그'만 하는 행사인데 '목 껴안고 입맞춤'…결국 성추행으로 고발 음료수 캔 따니 벌건 '삼겹살'이 나왔다…출시되자 난리 난 제품

    #국내이슈

  • 관람객 떨어뜨린 카메라 '우물 우물'…푸바오 아찔한 상황에 팬들 '분노' [영상] "단순 음악 아이콘 아니다" 유럽도 스위프트노믹스…가는 곳마다 숙박료 2배 '들썩' 이곳이 지옥이다…초대형 감옥에 수감된 문신남 2000명

    #해외이슈

  • "여가수 콘서트에 지진은 농담이겠지"…전문기관 "진짜입니다" [포토] '아시아경제 창간 36주년을 맞아 AI에게 질문하다' [포토] 의사 집단 휴진 계획 철회 촉구하는 병원노조

    #포토PICK

  • 벤츠 신형 C200 아방가르드·AMG 출시 속도내는 中 저고도경제 개발…베이징서도 플라잉카 날았다 탄소 배출 없는 현대 수소트럭, 1000만㎞ 달렸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대통령실이 쏘아올린 공 '유산취득세·자본이득세' [뉴스속 용어]"이혼한 배우자 연금 나눠주세요", 분할연금제도 [뉴스속 그곳]세계문화유산 등재 노리는 日 '사도광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