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고객경험에 진심인 LG전자, 'LG크루'와 Z세대 탐구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990년대 중반~2000년대 초반출생 대학생 모집
3월6~14일 온라인 지원…"새 고객경험 기회 발굴"

[아시아경제 문채석 기자] LG전자 가 Z세대(1990년대 중반~2000년대 초반 출생자) 대학생들과 제품·서비스 아이디어를 모은다.


20일 LG전자는 다음 달 6~14일 온라인 리크루팅 사이트에서 'LG크루' 활동 대학생 16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서류·필기·면접을 통해 뽑는다. 활동 기간은 오는 4월부터 8월까지다.

LG크루는 LG전자 임직원과 함께 일하고 쉬고 놀고 먹는 4가지 영역에서 '좋은 경험'을 찾는다. LG전자 제품·서비스를 Z세대 관점으로 재해석한다. 새로 발굴한 고객경험은 좋은 경험 토크콘서트, 좋은 경험 백서, 좋은 경험 SNS 등 캠페인을 통해 알릴 예정이다.


LG전자는 LG크루에게 CX(고객경험)센터 연구원 고객연구 멘토링과 국내 유명 광고인 박웅현 TBWA 조직문화연구소장 콘텐츠 멘토링을 제공한다.


고객경험에 진심인 LG전자, 'LG크루'와 Z세대 탐구
AD
원본보기 아이콘

올해 만든 CX센터는 혁신 상품·서비스·사업모델 기획 등을 총괄한다. CX센터 LSR(Life Soft Research)고객연구소가 LG크루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LSR고객연구소는 고객 수요와 데이터를 바탕으로 사업과 고객경험 인사이트(통찰)를 발굴하고 상품·서비스로 연결하는 고객 연구 전문조직이다.

LG전자는 LG크루 전신인 디자인크루를 2021년과 지난해 선발했다. 참가자들은 Z세대 문제의식을 바탕으로 만든 콘텐츠를 발표하고 미래 콘셉트 제품을 제안했다. 디자인 이상의 결과물을 내기 위해 디자인크루의 명칭을 올해 LG크루로 바꾸고 활동 영역을 늘렸다.


이철배 LG전자 CX센터장 부사장은 "미래 주역인 Z세대와 함께 더 나은 삶을 만들 좋은 경험을 치열하게 고민하겠다"며 "Z세대 관점까지 반영해 LG전자의 고객경험을 혁신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문채석 기자 chaes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기준금리 11연속 동결…이창용 "인하시점 불확실성 더 커져"(종합2보) 韓, AI 안전연구소 연내 출범…정부·민간·학계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해병대원 특검법' 재의요구안 의결…尹, 거부권 가닥

    #국내이슈

  • '금리인하 지연' 시사한 FOMC 회의록…"일부는 인상 거론"(종합) "출근길에 수시로 주물럭…모르고 만졌다가 기침서 피 나와" 中 장난감 유해 물질 논란 "눈물 참기 어려웠어요"…세계 첫 3D프린팅 드레스 입은 신부

    #해외이슈

  • [아경포토] 이용객 가장 많은 서울 지하철역은? [포토] '단오, 단 하나가 되다' [포토] 중견기업 일자리박람회

    #포토PICK

  • KG모빌리티, 전기·LPG 등 택시 모델 3종 출시 "앱으로 원격제어"…2025년 트레일블레이저 출시 기아 EV6, 獨 비교평가서 폭스바겐 ID.5 제쳤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서울 시내에 속속 설치되는 'DTM' [뉴스속 용어]"가짜뉴스 막아라"…'AI 워터마크' [뉴스속 용어]이란 대통령 사망에 '이란 핵합의' 재추진 안갯속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