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유지어터 돼볼까"…다이어트 제품·홈트 가전 매출 훨훨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프로틴·제로칼로리 음료 등 관련 제품 매출 상승
e커머스 다이어트 보조제 슬리밍팩 매출도↑
성수기 체중 관리 유지 노력 이어져

[아시아경제 전진영 기자] 엔데믹(감염병 주기적 유행) 시대 외부 활동이 늘면서 여름휴가를 겨냥해 만든 몸을 유지하려는 이들이 늘었다. 이로 인해 유통업계에서는 프로틴 제품, 제로 칼로리 음료, 요가복 등 다이어트 관련 제품 매출이 뛰고 있다.

"유지어터 돼볼까"…다이어트 제품·홈트 가전 매출 훨훨
AD
원본보기 아이콘

18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대형마트는 프로틴 제품, 제로 칼로리 음료 매출이 신장했다. 8월1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롯데마트의 프로틴바 매출은 10%, 제로 칼로리 탄산음료는 60% 이상 늘었다. 지난달과 비슷한 신장세다. 이마트도 건강기능식품 중 프로틴 강화 식품의 같은 기간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142.8% 늘었다. 전달 높은 매출 신장률(118.2%)을 넘어섰다. 홈플러스는 같은 기간 제로 탄산 음료 매출이 60% 증가했다.


e커머스의 경우 다이어트 보조제와 슬리밍팩 등의 매출이 늘었다. 11번가에 따르면 8월 1~14일 다이어트 보조식품은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35% 신장했다. 집에서 혼자 트레이닝을 할 수 있는 요가복은 40%, 체지방계는 14% 증가했다.

마켓컬리는 올해 1월부터 8월 15일까지 단백질 음료 판매량 지난 해 동기 대비 92% 증가했다. 이 외에 과자, 바 등 단백질 스낵류 판매량도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40% 신장해 인기가 높았다. 올리브영의 경우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보조제 등이 인기를 끌었다. 8월 1일부터 14일까지 올리브영의 슬리밍 제품은 39% 매출이 신장했고, 7월 한달 동안은 45% 신장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성수기를 앞둔 6~7월부터 체중이나 몸매 관리에 신경쓰는 소비자들이 늘어났다"며 "이를 유지하기 위한 노력이 7월과 8월에 이어지는 모양새"라고 분석했다.




전진영 기자 jintonic@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오동운 후보 인사청문회... 수사·증여 논란 등 쟁점 오늘 오동운 공수처장 후보 인사청문회…'아빠·남편 찬스' '변호전력' 공격받을 듯 우원식, 22대 전반기 국회의장 후보 당선…추미애 탈락 이변

    #국내이슈

  • 골반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3년 만에 앉고 조금씩 설 수도" "학대와 성희롱 있었다"…왕관반납 미인대회 우승자 어머니 폭로 "1000엔 짜리 라멘 누가 먹겠냐"…'사중고' 버티는 일본 라멘집

    #해외이슈

  • '시스루 옷 입고 공식석상' 김주애 패션…"北여성들 충격받을 것" 이창수 신임 서울중앙지검장, 김 여사 수사 "법과 원칙 따라 제대로 진행" 햄버거에 비닐장갑…프랜차이즈 업체, 증거 회수한 뒤 ‘모르쇠’

    #포토PICK

  •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역대 가장 강한 S클래스"…AMG S63E 퍼포먼스 국내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 용어]머스크, 엑스 검열에 대해 '체리 피킹'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