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가을 한파 효과" 롯데홈쇼핑, '대한민국 광클절' 주문 급증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롯데홈쇼핑은 지난 14일부터 업계 최대 규모로 진행 중인 쇼핑 행사 '대한민국 광클절'이 5일 만에 주문 110만건을 돌파하며 초반 흥행에 성공했다고 21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14일부터 업계 최대 규모로 진행 중인 쇼핑 행사 '대한민국 광클절'이 5일 만에 주문 110만건을 돌파하며 초반 흥행에 성공했다고 21일 밝혔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행사 5일 만에 주문 건수 110만건 돌파
모바일 이용자 수 평월 대비 30% 증가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롯데홈쇼핑은 지난 14일부터 업계 최대 규모로 진행 중인 쇼핑 행사 '대한민국 광클절'이 5일 만에 주문 110만건을 돌파하며 초반 흥행에 성공했다고 21일 밝혔다.


3회차를 맞이하는 '광클절'은 쇼핑 지원금 총 110억원을 제공하고, 총 5000억원 규모의 할인상품을 선보이는 초대형 쇼핑 행사다. 행사 5일(14~18일)동안 주문 건수 110만건을 돌파했다. 모바일 이용자 수와 평균 체류 시간도 평월 대비 30% 이상 증가했다. 신규 고객도 행사 기간 동안 약 30% 이상 증가, 애플리케이션(앱) 다운로드 수도 2배 이상 신장했다.

지난 광클절에는 코로나19로 식품, 가전 수요가 높았던 반면 이번 행사는 당일부터 시작된 '가을 한파'와 눈앞으로 다가온 '위드 코로나' 영향으로 패션, 여행상품으로 수요가 몰렸다. 회사 측은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겨냥한 타임특가는 연일 조기 매진을 기록했다"며 "메타버스 트렌드를 반영한 가상모델 '루시' 홍보 영상은 200만 뷰를 기록, 다양한 고객층 확대에도 효과를 얻었다"고 말했다.


타임특가로 '스탠바이미', '발렌시아가 스피드러너 스니커즈', '애플워치' 등을 선보여 준비된 물량이 조기 소진됐다. TV방송은 겨울 시즌 의류를 집중 편성한 '아우터 특집전' 등 'LBL', '라우렐', '폴앤조', '말로' 등 단독 패션 브랜드가 매회 방송마다 약 3만세트씩 판매됐다. '보이로 전기요', '베어파우 부츠', '지프 다운재킷' 등 방한용품들도 인기를 끌며 방송마다 각 2만세트씩 판매됐다. 지난 17일에는 2회에 걸쳐 진행된 터키, 스페인 여행 패키지 판매방송이 누적 주문 건수만 약 3만건, 주문금액 65억원을 기록했다. 이외에도 모바일TV '엘라이브'에서는 '에르메스 테이블웨어', '에르메스 시계', '구찌 숄더백' 등을 할인가에 선보여 주목 받았다.


행사는 오는 24일까지 이어진다. 21일부터 '광클번쩍' 타임특가를 통해 '다이슨 에어랩', '나이키 데이브레이크 운동화', '버버리 아우터' 등을 할인 판매한다. TV방송은 아모레퍼시픽 럭셔리 브랜드 '설화수'를 업계 단독으로 유치해 한정판 신상품을 선보이고, 양털부츠 전문 브랜드인 '어그(UGG)'는 시그니처 상품을 업계 최초로 출시한다. 유명 가전 브랜드 '다이슨', '일렉트로룩스' 등도 광클절 특별 혜택 구성으로 판매한다. 오는 24일 오후 9시30분 진행되는 패션 전문 프로그램 '엘쇼'에서는 '폴앤조 헝가리 구스코트' 등 단독 브랜드의 겨울 시즌 주력 상품과 '에르메스 향수' 등을 특별 혜택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윤지환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문장은 "롯데홈쇼핑 대표 쇼핑 행사인 '대한민국 광클절'이 지난 시즌에 이어 초반부터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최신 트렌드, 프리미엄 상품으로 주력한 이번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 하고, 앞으로 '광클절'을 블랙프라이데이에 버금가는 국내 대표 정기적인 쇼핑 행사로 성장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북한탄도미사일 발사 "곰도 놀라고 우리도 놀랐어요"…지리산서 반달가슴곰 '불쑥' 지역비하에 성희롱 논란까지…피식대학 구독자 300만 붕괴

    #국내이슈

  • "버닝썬서 의식잃어…그날 DJ는 승리" 홍콩 인플루언서 충격고백 안개 때문에 열차-신호등 헷갈려…미국 테슬라차주 목숨 잃을 뻔 "5년 뒤에도 뛰어내릴 것"…95살 한국전 참전용사, 스카이다이빙 도전기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예스키즈존도 어린이에겐 울타리' [포토] 시트지로 가린 창문 속 노인의 외침 '지금의 나는 미래의 너다' [포토] 수채화 같은 맑은 하늘

    #포토PICK

  • 3년간 팔린 택시 10대 중 3대 전기차…현대차 "전용 플랫폼 효과"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없어서 못 팔아" 출시 2개월 만에 완판…예상 밖 '전기차 강자' 된 아우디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한-UAE 'CEPA' 체결, FTA와 차이점은? [뉴스속 용어]'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속도내는 엔씨소프트 [뉴스속 용어]급발진 재연 시험 결과 '사고기록장치' 신뢰성 의문?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