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샌드박스 前직원 주장 누리꾼, 도티 인성 폭로 "여직원들에게 유명하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뒷광고 논란 샌드박스
이번엔 누리꾼이 도티 인성 폭로

사진=도티 인스타그램 캡처.

사진=도티 인스타그램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봉주 인턴기자] 유튜버 도티가 대표로 근무하는 유튜브 콘텐츠 회사 샌드박스네트워크(이하 샌드박스)가 뒷광고 논란에 사과한 가운데, 전 직원이라고 주장하는 누리꾼이 도티의 인성을 폭로하는 글을 올렸다.


7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샌드박스 퇴사자라고 주장한 한 누리꾼이 샌드박스와 도티에 대한 폭로글을 올렸다.

글쓴이는 근무기간과 나이, 퇴사시기를 밝힐 수 없다면서 샌드박스 사원증 사진을 공개했다.


그는 "연세대학교 출신인 도티가 임원진 자리 대부분에 동문을 앉혔다"면서 "학연으로 회사를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근 도티의 뒷광고 논란에 대해서도 "도티가 CCO인데 샌드박스 애들 뒷광고 한 거 전혀 몰랐겠나"면서 "본인도 뒷광고 해왔는데 시청자층이 어린이라 이슈가 안 된 것"이라고 전했다.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원본보기 아이콘


누리꾼은 또 "이번 일 터지니까 도티가 경영일선에서 물러났다고 하던데 도티는 지분도 있고 공동 창업자라 회사 오면 다 떠받들어 주느라 바빴다"라며 "오죽하면 필요할 때 법카주고 전문 여성 디자이너나 옷 잘 입는 남자 직원에게 근무시간에 자기 입을 옷 사 오라고 시켰다. 이걸 뒤에서 부탁한 것도 아니고 직원들 다 있는 곳에서 시켰다"고 주장했다.


이어 "도티가 노란색 포르쉐에서 페라리로 바꾸고 놀러 다녔다. 사람 많은 곳에서 강연하고 할 거 다 했다"며 "자기 돈 쓰는 거 가지고 뭐라고 하는 게 아니다. 공황장애 왔다고 말했던 그 시기에 했다는 게 문제"라고 전했다.


또 "크리에이터와 같이 크는 회사라고 언론 플레이를 하는데, 자기는 공황장애 왔다고 유튜브 접은 직후에도 잘 나가는 사업가로 빌드업해서 연예계 활동은 잘만 한다"며 "'유튜브 하는 게 스트레스'라고 하더니, 그냥 일하기 싫다고 하지 왜 숭고한 척, 유튜브 생태계를 위해 희생한 척 다니는지 잘 모르겠다"고 덧붙였다.

샌드박스 전 직원이라고 주장한 글쓴이가 올린 사원증.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샌드박스 전 직원이라고 주장한 글쓴이가 올린 사원증.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원본보기 아이콘


누리꾼은 "(도티의) 진짜 사생활에 대해서는 내가 확실히 본 적이 없고 글의 논점을 흐릴까봐 안 쓴 게 많다"며 "여자 직원한테는 유명하다. 30대 남자면 당연히 즐겨야 한다나 뭐라나"라고 적었다.


앞서 유튜브 애주가TV를 운영하는 참PD는 라이브 방송 중 유튜브 뒷광고 이야기를 하면서 도티와 샌드박스 네트워크를 저격해 논란이 됐다. 이에 샌드박스는 이날 '뒷광고' 논란에 대해 사과했다.


샌드박스는 2014년 도티와 이필성 대표가 설립한 MCN 회사로 방송인 유병재와 카피추, 엠브로, 장삐쭈 등 많은 유튜버가 소속돼 있다.




김봉주 인턴기자 patriotbo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삼성전자 美 보조금 60억달러 이상…테일러 외 추가 투자 확대"(종합)

    #국내이슈

  •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여성징병제 반발 없는 북유럽…징집대상 중 소수만 선발[뉴스in전쟁사]

    #해외이슈

  •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스페이스X, 달·화성 탐사 우주선 세 번째 시험비행 또 실패

    #포토PICK

  •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현대모비스 "전비·디자인·편의성 개선"… 새 전면 통합모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